[경제/ 경영] 하룻밤 경영학
이원희
도서출판 책과나무 2020-11-26 북큐브
경영학 책은 두껍다? 어렵다? NO! 경영학을 알고 싶어 하지만 선뜻 용기를 내지 못하는 학생, 경영을 복수나 부전공으로 하고 싶은 학생, 경영에 대한 전반적 지식을 얻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게 경영학의 전반적인 이론을 다룬 경영학 실용서. 경영에 대한 체계적 설명, 어려운 용어에 대한 간단명료한 설명과 재치 있는 책의 흐름으로 하룻밤 만에 경영...
[경제/ 경영] 고객이 달라졌다
현성운 저
포르체 2020-08-14 YES24
우리가 알던 장사법은 끝났다!뉴노멀 시대, 달라진 고객을 당기는 법고객의 소비패턴은 달라졌다. 주요 소비자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이전과는 확연하게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의 개성과 취향은 더욱 섬세하고 다채로워졌다. 그들은 같은 품목이라도 특이한 공간, 개성 있는 서비스를 선호하며 좋아하는 브랜드의 ‘팬’을 자처하고 팬덤을 형성한다. ...
[경제/ 경영] 이제부터 일하는 방식이 달라집니다
강승훈
위즈덤하우스 2020-06-26 북큐브
몇 년 전부터 많은 기업에서 “일하는 방식을 바꿔야 한다”는 말을 구호처럼 외쳤다. 하지만 이미 몸에 배어 있는 일하는 방식을 바꾸기는 쉽지 않았고, 구호는 구호에 그치는 듯했다. 그런데 2020년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이후 급작스럽게 시작된 재택근무와 화상회의 등은 ‘비대면(언택트)’이라는 키워드를 유행시켰고, 기업은 살아남기 위해 일하는 방식을 ...
[경제/ 경영] 다시 리더를 생각하다
존 맥스웰
비즈니스북스 2020-05-21 북큐브
새로운 도전에 직면했을 때 망설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리더들은 무엇이 다른가 전 세계 50개 언어로 번역, 누적 판매 3,000만 부 달성 〈뉴욕 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이 선정한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아마존닷컴 ‘10주년 명예의 전당’ 입성 ★★세계 1 리더들의 멘토 존 맥스웰, 40년 연구의 결정판!★★ 새로운 세대의 등장부터 급변하...
[경제/ 경영] 손님이 모이는 디테일
박지훈,주시태 공저
매일경제신문사 2019-03-25 YES24
언제, 어느 상권에, 어떤 가게를 내야 대박 날까?NICE지니데이타 연구팀의 빅데이터로 답을 찾아라!자영업 시장이 위기다. 최저임금, 각종 비용 상승에 더해 온·오프라인 무한경쟁으로 자영업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대형기업은 빅데이터 적극 활용으로 손님이 몰릴 수밖에 없는 조건을 채워나간다. 이 상황에서 소상공인이 ‘촉이 온 아이템’으로 창업하면 성공할 수 있...
[경제/ 경영] 왜 유독 그 가게만 잘될까
현성운 저
다산북스 2018-07-04 YES24
“장사는 그렇게 하는 게 아닙니다!”외식업 CEO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국내 최고 외식 서비스 전문가16년간 2000개의 매장을 발로 뛰며 찾아낸 잘되는 곳들의 법칙나름 내공 있고 오래 장사했다고 자부하는 사장님들에게 “장사는 그렇게 하는 게 아닙니다!”라고 당차게 조언하는 여자가 있다. 27살에 롯데그룹 ‘TGI FRIDAYS’의 최연소 점장으로 발...
[경제/ 경영] 빅데이터가 알려주는 성공창업의 비밀
이형석 저
북오션 2018-05-16 YES24
빅데이터는 당신이 창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감과 촉에 모험을 걸지 말고 빅데이터로 똑똑하게 창업을 시작하자!빅데이터가 유용한 자료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어떤 데이터가 분석 가치가 있는지, 또한 어떻게 해석하고 활용할 것인가는 아직 일반인들에게 낯설다. 또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대부분 ‘생존’이 걸린 중대한 창업을 ...
[경제/ 경영] 나는 자본없이 먼저 팔고 창업한다
신태순,최규철 공저
나비의활주로 2018-05-14 YES24
세일즈프러너십으로 안전하게 창업하자!세일즈에 대한 낡은 프레임을 깨부수고 세일즈프러너십을 체득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창업가의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나는 자본없이 먼저 팔고 창업한다』. 사업을 키워가는 데 있어 기획도, 인사도, 마케팅도, 재무도 중요하지만 세일즈가 빠질 수 없다. 하지만 세일즈는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심지어 공...
[경제/ 경영] 끌리는 곳은 서비스가 다르다
박정순 저
행복에너지 2017-05-10 YES24
대한민국 모든 소상공인을 성공으로 이끄는 비법,내 가게를 ‘끌리는 곳’으로 만드는 서비스의 힘!누구에게나 ‘단골 가게’가 있을 것이다. 즐겨 찾는 음식점뿐만 아니라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기 위해 가는 모든 가게 중 내 발걸음이 한 번이라도 더 닿는 곳이 있기 마련이다. 우리는 그런 곳을 흔히 ‘단골 가게’라고 말한다. 단순히 나에게 필요한 물건들이 그 가게에...
[경제/ 경영] 파스타는 검은 접시에 담아라
우지케 슈타 저/전경아 역
라이스메이커 2016-12-21 YES24
“처음 주문한 음료는 왜 30초 안에 나와야 할까?”“팔리지도 않는 메뉴가 필요한 이유는 뭘까?”돈 버는 음식점만이 알고 있는 ‘은밀한’ 고객 심리2030 실업률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평생직장의 개념도 사라져버린 요즘, 수많은 청년들과 중장년세대가 소규모 혹은 프랜차이즈 창업에 뛰어들고 있다. 이런 현실을 반영하듯 우리나라의 자영업자 비율은 점점 높아져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