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개인이나 기업, 호텔 등 평범함으로는 지금처럼 격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힘들다. 그래서 평범한 호텔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독해져야 한다고 말한다. 무조건 독해진다고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호텔의 본질을 정확히 파악하고 핵심인 인적자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투자를 해야만 지속가능한 호텔로 거듭날 수 있다고 말한다. 필자는 이 간단하지만 어려운 질문에 대해, 이 책을 통해 명쾌한 답을 제시해 주고 있다.
저자소개
호텔리어임을 자부하는 저자는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에서 호텔경영학을 전공하였다. 첫 직장인 KOLON TNS에서 해외 세일즈를 시작으로 경주힐튼호텔 세일즈팀, 더 플라자호텔 세일즈 & 마케팅팀장, 동대문 라마다호텔 총지배인을 거쳐, 현재는 라마다호텔 & 스위트 서울 남대문호텔의 총지배인을 맡고 있다. 현직에서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는 그는 매리어트 계열의 더 플라자호텔 리뉴얼과 라마다 종로, 라마다 앙코르호텔의 신규 오픈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저서로는 호텔의 정보와 다양한 이용방법을 소개한 호텔 사용설명서가 있으며, 호텔 분야 블로그인 <호텔과 책이야기>를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