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하버드대 52주 행복 연습

하버드대 52주 행복 연습

저자
탈 벤 샤하르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12-06-29
등록일
2014-10-1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경쟁에 지친 하버드대생들이 선택한 「행복학 강의」 에센스!

“행복도 공부를 통해 배울 수 있을까?” “행복도 연습을 하면 느는 것일까?”




행복지수 전 세계 꼴찌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중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행복 교과서’가 도입되어 화제다. 공부와 성적만이 중시되던 학교에 ‘행복 수업’이 생긴다니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또한 그 수업을 들은 학생들의 삶이 어떻게 변화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그런데 이 ‘행복 수업’이 낯선 일만은 아니다. 엄청난 학습량과 치열한 학업경쟁으로 대표되는 하버드대학에서는 2002년부터 행복학 열풍이 불고 있다. 바로 『하버드대 52주 행복 연습』의 저자인 탈 벤-샤하르 교수의 「행복학 강의」가 그것이다. 내일 행복해지기 위해 오늘을 불행하게 사는 사람들에게 ‘오늘과 내일 모두 행복해지는 법’을 알려주며 수년 동안 하버드대 최고 인기 강좌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행복학 강의」! 이 책은 강의실에서 못 다한 이야기, 행복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훈련법의 정수만을 뽑아 탄생하였다.



전작인 『해피어-하버드대 행복학 강의』에서 행복의 조건과 의미를 재고하고, 『완벽의 추구』에서 성공과 행복에 대한 그릇된 믿음에 일침을 가한 저자는 『하버드대 52주 행복 연습』을 통해 매우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행복 연습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한 주에 하나씩 내가 만들어가는 52주 행복 연습

사람들은 누구나 간절히 행복을 원한다. 가장 바라는 미래상 1순위는 언제나 ‘행복한 삶’이다. 몇 년째 행복이 화두이고, 그만큼 행복에 관한 책들도 넘쳐난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행복에 대해서 관념적으로 접근한 책들이 대부분이다. 연봉이나 아파트 평수처럼 눈에 보이는 수치가 없으니, 행복해지는 구체적인 방법이 과연 있을까 생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행복은 ‘훈련’을 통해 충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하버드대 강의실을 뜨겁게 달구었던 강의 내용을 토대로 정립한 52주 행복 연습법이 그 이론을 증명하고 있다.



이 책은 첫째, 매주 질문을 던져 자기 자신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게 한다.

“사물을 볼 때 긍정적인 면부터 보는가, 부정적인 면부터 보는가?”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는가, 실현 불가능한 목표를 세우는가?” “날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가?”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가, 꽁꽁 숨겨두는가?” “내일 잘되려고 오늘을 혹사시킨 적이 있는가?”

둘째, 구체적이고 실효성 높은 행복 연습법을 제시한다.



‘일주일에 세 번 30분 운동하기’ ‘수첩에 행복 목록 적어보기’ ‘하루에 친절한 행동 다섯 가지씩 일주일 동안 해보기’ 등 지금 당장 실천해볼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된 행복 연습법은 과학적·심리학적 이론을 기반으로 저자의 생생한 경험담을 덧붙여 독자들의 공감과 실천을 이끌어낸다. 하루에 하나씩, 한 주에 하나씩, 한 달에 하나씩 꾸준히 연습하다 보면 어느덧 습관처럼 행복이 내 몸에 배게 될 것이다.





일상의 작은 기쁨들로 오늘 더 행복하게!



우리는 행복에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우리 주변에 수없이 존재하고 있는 작은 행복들을 무심코 지나쳐버리곤 한다. 그러나 ‘감사 편지 쓰기’ ‘사랑하는 사람에게 격려 문자 보내기’ ‘발길 닿는 대로 산책하기’ 등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소소한 노력들이 쌓여 큰 행복을 만들어낸다. 작은 행복들이 모여 인생의 궁극적인 행복을 이뤄가는 것이다.



이 책은 그러한 ‘작은 행복’을 만드는 첫걸음으로 ‘이 주의 감사 목록’을 마련해놓았다. 카페에서 우연히 기분 좋은 음악을 듣는 일, 차 한잔을 함께 나눌 동료가 있다는 것,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루를 맞이할 수 있는 것 등 우리 주변에는 감사할 일들이 너무도 많다. 평소에 무심코 지나쳤던 것들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그 내용을 적어가다 보면 어느덧 행복한 삶이 성큼 다가와 있을 것이다.



하루, 한 주, 한 달, 한 해를 시작할 때 또는 중요한 일을 앞두고 새롭게 마음을 다잡고 싶을 때 이 책을 펼쳐보자. 이 책을 연습장 삼아, 노트 삼아, 때로는 인생의 지침서로 삼아 활용하다 보면 분명 어제보다 더 행복한 오늘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