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밥이 고맙다 - 일상에 대한 맛있는 인생 레시피

밥이 고맙다 - 일상에 대한 맛있는 인생 레시피

저자
이종완
출판사
모아북스
출판일
2014-06-18
등록일
2015-01-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살아가면서 삶의 의미를 어디에서 찾을 것인가를

고민하고 때론 따뜻한 온기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감성 에세이




장장 4년에 이르는 시간 동안 오피니언 고정란에 연재해온 칼럼을 갈무리한 이종완 교수의 일상 관찰기이다. 그는 평범하게 흘려보내는 일상을 금광 삼아 그 속에서 평생을 좌우할 귀중한 교훈들을 끊임없이 캐내고 정성스레 닦아 독자 앞에 내어 놓는다. 일상적인 삶이라는 큰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일상의 에피소드라는 작은 사건들을 무심히 넘겨서는 안 된다는 깨달음을 따뜻한 진심으로 담아내고 있다. 지금 이 순간을 어떻게 살아가는가가 당신의 삶과 미래를 결정한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매일 소소한 일상에서 얻는 경험이야말로 내일을 예측하고 대비하기 위한 소중한 가르침인 것이다. 또한 자신의 삶을 자신의 의지대로 꾸려가기 위해서는 무수한 현상들 속에서 변화의 흐름을 읽어내는 안목이 필요함을 알려주고 있다. 이를 위해 가장 좋은 것은 이미 존경받는 인생으로 평가받은 사람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는 것이 필수라고 조언한다.



저자는『밥이 고맙다』는 우리에게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 밥 같은 사람이 되라고 주문한다. 다양한 맛과 형태의 반찬들을 위해 곁들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밥이야말로 식탁의 메인인 것이다. 화려하지도 자극적인 맛도 없지만 매 끼니 식탁에서 빠져서는 안 되는 밥. 밥 같은 사람이라는 것은 결국 기본기에 충실한 사람을 뜻한다.

변화무쌍한 시대 속에서 삶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싶다면 지금, 당신의 현재 상태를 점검하고 사랑, 믿음, 감사와 같은 기본기에 충실할 것을 다시금 다짐해야 한다. 삶의 진정성을 회복하는 것, 그것이 진정한 삶으로 가는 길이고, 새로운 인생으로 향하는 길이라 전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