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굿바이, 나른함 - 무기력의 악순환을 끊어줄 수면의 법칙
- 저자
- 스가와라 요헤이
- 출판사
- 퍼플카우
- 출판일
- 2014-07-09
- 등록일
- 2015-01-2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북큐브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일본 아마존 장기 베스트셀러
적은 시간으로 숙면을 취하는 효율적인 성공 수면법으로
밤샘·야근·회식 후에도 맑은 두뇌를 유지할 수 있다!
짧게 자고도 맑게 일하는 고효율 수면의 법칙으로
에디슨처럼 숙면하고 아인슈타인처럼 활동하라! ㅠ>
발명왕 에디슨은 하루 평균 3시간의 수면을 취한 것으로 유명하다. 반면 아인슈타인은 적어도 10시간은 잠을 자야 비로소 그 천재성을 발휘할 수 있었다고 한다. 당신은 적게 자는 바람에 피곤한 나날을 이어가고 있는가, 아니면 오래 자는데도 불구하고 무기력한 삶을 살고 있는가. 이 책은 에디슨처럼 짧게 숙면하고도 아인슈타인처럼 스마트하게 활동하도록 돕는 비법서다. 저자는 수많은 환자의 심신을 돌보는 작업요법사로 일하며 ‘하루 3번 5분 법칙’이 그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직접 목격했고, 이를 책으로 출간해 일본 아마존에서 장기 베스트셀러를 유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푹 자고 일어나도 몸이 찌뿌둥하거나, 사탕을 입에 넣자마자 와그작와그작 깨물어 먹거나, 가구 모서리에 발가락을 자주 부딪친다면, 당신은 뇌로부터 경고신호를 받고 있는 것이다. 눈만 뜨고 있다고 해서 깨어 있는 것은 아니다. 자신의 수면 리듬을 제대로 파악해야 제대로 깨어 있을 수 있다. 열정적이고 효율적인 삶을 만끽하려면 과학적인 수면 메커니즘을 통해 스스로 수면을 제어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면 누구나 두뇌를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다. 나른함과의 작별, 그 작은 변화가 당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뒤바꿀 것이다.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하루 3번 5분 수면의 법칙!
실천했을 때와 하지 않았을 때의 차이를 직접 경험해보라!
고단해 미칠 지경인데도 침대에만 누우면 잠이 달아난다, 지겨울 만큼 잠을 자는데도 늘 피곤하다, 꾀 부리지 않고 성실히 일하려 노력하는데도 일이 자꾸만 쌓인다, 신경이 잔뜩 곤두서 있어 종종 인간관계에서 트러블을 겪는다… 이러한 현상들이 사실은 ‘나른함’에서 기인했다면 믿을 수 있겠는가. 눈만 뜨고 있다고 해서 깨어 있는 건 아니다. 멀쩡히 눈을 뜨고 있는 이 순간에도 당신의 뇌는 여전히 잠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다. 문제는 맑은 정신으로 ‘제대로 깨어 있는 것’이다. 나른함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우리는 무기력하고 의욕 없는 삶 속에서 매 순간 좌절하고, 포기하고, 절망하고, 짜증내고, 피로를 느낄 수밖에 없다.
몽롱한 두뇌를 깨우고 나른함과 작별하는 ‘하루 3번 5분 법칙’을 꾸준히 실천해보라. 체내의 수면 시스템을 파악해 내 것으로 만든다면, 우리는 삶 전체를 컨트롤할 수 있게 된다. 밤을 새워 야근을 해도 이튿날 아침에 개운하게 출근할 수 있고, 불면증과 건망증, 만성두통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 업무 능률이 오르고, 스트레스가 해소되며 정서적 안정을 되찾는다. 짧게 자고도 맑게 일할 수 있는 비결, 《굿바이, 나른함》으로 무기력의 악순환을 끊고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라!
저자소개
스가와라 요헤이
저자 스가와라 요헤이 (菅原洋平)는 아오모리 현에서 태어나 국제의료복지대학을 졸업하고 작업요법사 면허를 취득했다. 민간병원 정신과에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립병원에서 뇌의 재활을 돕는 전문치료사로 재직했다. 수면이 뇌의 회복에 무척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환자를 관찰하는 과정에서 ‘하루 3번 5분 법칙’을 발견했다. 이 법칙을 통해 기업의 실적 향상에 생체리듬을 활용하는 비즈니스 플랜을 기획하여 SOHO 시즈오카 비즈니스 플랜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많은 연구와 실험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놀라운 수면의 법칙을 토대로 이 책을 집필했고, 아마존 재팬에서 장기 베스트셀러를 차지하며 큰 열풍을 일으켰다. 그 후 유크로니아 주식회사를 설립, 현재는 기업을 대상으로 생체리듬 및 뇌의 구조를 활용한 인재개발에 힘쓰고 있다.
전경아
역자 전경아는 중앙대학교를 졸업하고 일본 요코하마 외국어학원 일본어학과를 수료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정시퇴근, 그 시간활용의 힘》, 《통하는 커뮤니케이션》, 《당신이 바쁘고 시간없는 진짜 이유》, 《놀라운 집중의 기술》, 《5초 안에 상대를 사로잡는 각인의 기술》, 《행복한 천재를 만드는 행복한 두뇌》, 《팀장 대화법》, 《일근육》, 《비즈니스 협상 사례를 통해 배우는 협상력 입문》, 《유능한 리더의 일 시키는 기술》, 《일하는 의욕에 불을 붙여라》 등 다수가 있다.
목차
들어가는 글
제1장 의욕이 일어나는 원리
두 환자에게 나타난 변화
의욕은 언제 일어나는가
50%의 비밀
경험의 절반은 침대에서 완성된다
우리 몸 안에 시계가 있다
수면을 다스리는 3가지 리듬
오늘의 행동이 내일의 리듬을 만든다
제2장 당신이 나른하다는 증거
뇌가 보내는 경고장
서랍 모서리에 발가락을 찧었다면
사탕을 먹는 방법
산더미처럼 쌓인 책상 위 서류들
한밤중에 부엌을 어슬렁거리는 이유
다른 사람의 말투가 거슬린다
“잠깐, 내가 뭘하러 왔더라?”
두통과 작별하던 날
제3장 아침 5분 - 빛의 법칙
직장인의 흔한 착각
멜라토닌이 당신의 하루를 만든다
혼란에 빠진 마스터 클록
창가에서 하는 일광욕
가장 이상적인 수면 사이클
내일 아침을 바꾸는 열쇠는 오늘이다
굿바이, 모닝커피
내 가정도 달라진다
나만의 낮과 밤을 설계하다
더 이상의 야근은 없다
제4장 점심 5분 - 수면 빚의 법칙
오후 회의에서 졸지 않으려면
수면과 각성의 관계
수면에 빚을 지다
알파파의 효과
잠이 오기 전에 눈을 감는다
뇌 안의 알람시계를 활용하라
동물처럼 자는 법
스스로 리듬을 조절하다
푹 자고 일어났는데도 의욕이 나지 않는 까닭
제5장 저녁 5분 - 체온의 법칙
지하철에서 꾸벅꾸벅 존다면
심부체온 리듬이란?
등 근육을 사용하라
체온을 올리는 바른 자세
야근한 날에는 잠들기 전에 체온을 올리자
잠만 잘 자도 예뻐진다?
손상된 뇌가 회복된다
근사한 커리어우먼의 말 못할 고충
제6장 수면장애 완전 정복
좌우보다 전후가 중요하다
뇌의 경합 원리
뇌가 잠드는 순간
메모 한 장이 전두엽을 진정시킨다
머리를 식히는 기술
오늘도 밤을 새워야 하는 당신에게
수면장애를 개선하는 5가지 방법
마치는 글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