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리더는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리더는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저자
박낙원
출판사
가디언
출판일
2015-06-27
등록일
2015-09-2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30년간 최하위 조직을 매번 톱으로 성장시킨

박낙원의 멈추지 않는 ‘성장 리더십’




진정한 '성장'은 매출과 이익의 외형 성장이 아닌 고객과 인재가 함께 성장하는 ‘동반 성장’임을 강조한 이 책은 '성장형 리더'의 모범을 제시하고 있다. 혼자만의 노력보다 진실, 열정, 겸손, 그리고 남을 공감시킬 수 있는 비전으로 자발적 협조를 이끌어내는 것이 리더십의 요체다. “위기일수록 함께해야 성장한다”고 말하는 박낙원 전무의 성장 경험과 노하우는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기업의 경영자,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자 하는 리더, 그리고 도전적인 미래의 리더에게 영감과 에너지를 나누어줄 것이다.





30년간 매번 최하위 조직을 톱으로 키워낸

교보생명의 살아있는 신화 박낙원의 성장 경험!




늘 전국 최하위 조직을 맡았지만 특유의 리더십과 노하우로 TOP으로 올려놓은 ‘미다스의 손’ 박낙원 전무의 책이다. 그는 교보생명에서 지점장 두 번, 단장 두 번, 본부장을 세 번 하면서 꼴찌를 참 오래했다. 처음 부임한 곳은 항상 꼴찌였기 때문이다. 혼신의 노력으로 정상이 되면 다시 어려운 조직을 맡아야 했는데, 힘들었지만 돌아보면 그를 지금처럼 강하게 만들어준 행운이었다고 말한다.

교보생명 입사 초기에는 직접 영업하여 많은 계약을 하기도 했고, 남산법인지점장 시절에는 억대 연봉 설계사가 30명이 넘었고, 지점 개설 3년 만에 유지 보험료가 20억 원이 넘기도 했다. IMF 시절 서울법인 지원단장으로 부임해서 1년에 매출을 10배 성장시키기도 했다. 영업교육 팀장을 하면서 교육을 혁신했고, 2003년 중부 본부장을 시작으로, 강북, 강남 본부장을 역임하며 가는 곳마다 고객이 거래하고 싶은 교보생명, 인재들이 근무하고 싶은 교보생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여 인재의 성장을 통한 매출과 이익의 성장을 이어왔다. 2009년 FP영업을 총괄했고, 2014년부터는 전략채널 영업을 총괄하고 있다.

자신이 맡았던 조직마다 ‘신화 창조’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만들어낸 저자는 그 비결과 방법을 이 책에서 낱낱이 공개하고 있다. 그가 이룬 성과의 첫 번째 비결은 진정한 '성장'은 매출과 이익의 외형적 성장이 아닌 고객과 인재가 함께 성장하는 '동반 성장'이라는 경영 철학이다. 저자는 혼자만의 노력보다 진실, 열정, 겸손, 그리고 남을 공감시킬 수 있는 비전으로 자발적 협조를 이끌어내는 것이 리더십의 요체라고 말한다. ‘위기일수록 함께해야 성장한다’고 말하는 박낙원 전무의 성장 경험은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기업의 경영자,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자 하는 리더, 그리고 도전적인 미래의 리더에게 영감과 에너지를 나누어준다.

두 번째 비결은 조직의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사원들과 공유하고 커뮤니케이션하며 함께 꿈을 이루는 ‘성장 리더십’이다. 교보생명 영업사원으로 시작하여 지점장, 지원단장, 본부장, 영업교육 팀장, 전사 영업을 총괄하면서 경험한 성장 리더십 노하우를 모두 이 책에 담았다. 박낙원 전무는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훌륭한 리더로 성장시키는 ‘인재 육성의 달인’이기도 하다. 그가 가는 곳마다 우수한 인재가 모이는데, 그는 업무 관리 측면에서는 한 치의 양보도 없지만, 사람을 관리할 때는 배척보다 포용할 줄 안다. 특히 함께 일하는 사람의 장점을 빛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무려 700여 명을 리크루팅하여 훌륭한 FP로 성장시키고, 그가 가는 곳마다 우수한 인재가 모이는 이유다.





조직은 리더의 생각만큼 커진다.

멈추지 않는 성장 비결은 ‘고객과 인재가 함께 성장’임을 증명하다




불확실한 시대에 미래를 여는 가장 확실한 방안은 뭐니 뭐니 해도 성장이다. 이 책은 조직이 왜 성장해야 하며, 성장하기 위해 리더가 어떻게 해야 조직원들의 마음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가에 대한 생생한 성공 경험을 담고 있다. 조직을 통솔하는 데 있어 무엇인가 아쉬움을 느끼고 있는 현재의 리더나 위기의 시대를 돌파할 동력을 찾고 있는 미래의 리더에게 이 책은 훌륭한 지침이 된다.

“진정한 성장은 인재를 키워 고객이 거래하고 싶고, 우수한 사원들이 근무하고 싶은 조직이 되는 것이다”라는 신념을 가진 저자는 리더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특히 기업 혹은 개인이 좀처럼 활력을 찾지 못하는 저성장 시대일수록, 조직이 위기에 빠지기 쉽고 리더의 성장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어떤 조직이든 조직의 크기는 리더의 생각 크기에 비례해 성장한다. 리더는 스스로 그릇을 키워 고객과 사원들을 성장시킬 수 있어야 한다. 사원들은 리더가 던지는 질문만큼 생각하고, 리더가 거는 기대만큼 성장한다. 리더가 저지르는 가장 큰 죄는 사원을 방치하거나 무시하거나 혹은 뛰어난 능력의 사람을 견제하여 ‘작은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다.

이 책은 성장이라는 전체 메커니즘을 리더에 초점을 맞춰 풀어냈고, 새로운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잃어버린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리더가 해야 하는 일을 상세히 담았다. 진정한 성장을 이루어내기 위해 저자가 이 책에서 가장 먼저 강조하는 것은 목표 설정과 공유다. 두 번째로 리더가 배워야 할 통찰력, 판단력, 추진력을 다루고, 세 번째로 성장형 리더의 조건인 진실, 열정, 겸손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는 지속 성장의 기술을 사람 관리, 업무 관리, 경영 관리 측면에서 살펴본다. 자신의 성장 경험과 위인의 사례를 적절히 배합하여 전하는 저자의 노하우는 기본적인 리더의 자질을 배우게 하는 동시에 앞으로의 지속적인 성장도 준비하게 해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