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잘하고싶다, 사랑

잘하고싶다, 사랑

저자
리처드 칼슨, 크리스틴 칼슨
출판사
예담
출판일
2016-05-04
등록일
2016-07-1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사랑, 하기는 어렵고
‘잘’하기는 더더욱 어렵다


최근 서울 대학가를 중심으로 ‘연애 학원’이 성업 중이라고 한다. 학창 시절부터 치열한 경쟁에 내몰려 사교육으로 필요한 모든 것을 배우고, 여전히 스펙 쌓기에 몰두 중인 청춘들에게 사랑이란 답이 잘 보이지 않는, 풀기 어려운 문제로 여겨진다. 이런 경향이 우리나라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중국에서도 고액의 수강료에도 불구하고, 이성 친구 찾는 법을 알려주는 ‘연애 교습소’에 많은 젊은이들이 몰리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학원에서 배운 ‘스킬’로 정말 사랑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 어쩌다 운 좋게 사랑하는 사랑을 만난다고 해도 그 사랑을 오래 지속할 수 있을까. 많은 사람들이 관계의 중요성이나 가치를 알지 못한 채 ‘사랑하는 사람’을 그저 가지고 싶은 ‘소유물’, ‘사랑’과 ‘연애’를 의례 통과해야 하는 ‘관문’으로 여길 뿐이다.
전 세계 수천만 부가 판매된 베스트셀러 《사소한 일에 목숨 걸지 마라》의 저자 리처드 칼슨과 크리스틴 칼슨은 이 책 《잘하고 싶다, 사랑》을 통해 쉽게 깨지지 않는 관계를 위한 사랑의 기술들을 소개한다. 관계에 어려움을 겪어본 사람들이라면 그들이 알려주는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조언들을 통해 답답하기만 했던 사랑의 문제들이 얼마나 쉽고 간단하게 풀릴 수 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문제 때문에 관계를 깨트리는 사람과
문제를 통해 관계를 깊게 만드는 사람 사이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이번엔 정말 오래 만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매번 같은 문제로 싸우는 게 지긋지긋해요.”
사랑에 빠지면 그 사람의 좋은 점만 보인다. 단점은 오히려 매력으로 느껴지고, 가끔 부딪히게 되는 문제들도 쉽게 극복할 수 있을 것만 같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보이지 않던 문제들이 하나씩 눈에 보이기 시작한다. 사실 연인이나 부부들이 크고 중요한 일로 싸울 것 같지만 대부분 작고 사소한 문제로 다툰다. 답변 없는 문자 메시지, 매번 어기는 시간 약속, 불공평한 역할 분담, 악의 없는 말실수 때문에 감정이 상하거나 자존심이 다치고, 그렇게 쌓인 감정들이 어느 순간 폭발하기도 한다.
물론 문제없는 사랑은 없다. 중요한 것은 문제를 다루는 방식이다. 그리고 문제를 다루는 방식에 따라 관계의 방향과 사랑의 기한은 완전히 달라진다. ‘사랑을 쟁취하는 방법’에 집중하는 학원에서 배우는 ‘스킬’만으로 관계를 오래 유지하기 어려운 이유가 여기에 있다.
관계 전문 심리학자 리처드 칼슨과 크리스틴 칼슨은 실제 경험과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남녀 관계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상적인 문제와 그 해결책을 제시한다. 그리고 문제를 기회로 만드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면서 사랑에는 정답이 있고, 그 정답을 알면 어떠한 어려운 문제도 극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사랑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잘하고 싶다, 사랑》에서는 우리가 사랑할 때 꼭 기억해야 할 몇 가지 전략들을 소개한다. 리처드 칼슨과 크리스틴 칼슨은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막상 실천하기 어려웠던 전략들, 특히 행동을 바꿔야 할 행동 전략과 마인드를 바꿔야 할 생각 전략들에 대해 알려준다. 그리고 그 전략을 직접 적용해본 사례를 통해 그 관계의 전후가 얼마나 달라졌는지도 보여준다.

사랑할 때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들
ㆍ 적당히 듣지 말고 잘 듣자
ㆍ 상대방을 감정의 쓰레기통으로 만들지 말라
ㆍ 저절로 알길 기대하지 말고 정확하게 표현하라
ㆍ “사랑해. 그런데…”라고 말하지 말자
ㆍ 미리 최악의 상황을 생각할 필요는 없다
ㆍ 기분이 안 좋을 때는 싸우지 말자
ㆍ 어차피 화해할 거면 빨리 사과를 받아들이자
ㆍ 파김치 상태로는 만나지 말라
ㆍ 사랑하는 사람을 어린아이 취급하지 말라
ㆍ 최대한 손이 덜 가는 사람이 되자
ㆍ 내가 해준 것만 기억하지 말자
ㆍ 가끔 ‘폭발’하는 것도 필요하다

쉽게 깨지지 않는 관계를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쉽고 간단하다. 이 책에 소개된 몇 가지 전략을 통해 잘못 알고 있던 사랑의 습관들을 고치기만 하면 된다. 작은 노력으로 약간의 습관을 고치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지금보다 더 나은 관계를 만들고, 더 ‘잘’ 사랑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