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나트랑 셀프트래블 2017-2018
자유여행자를 위한 다낭·나트랑 프리미엄 맞춤 가이드북
다낭 다운타운, 참 조각 박물관, 하이반 고개, 바나힐 리조트, 혼쫑 곶, 롱선사, 빈펄 랜드, 호이안 올드타운, 후에 왕궁 & 왕릉 핵심 코스 올 가이드
요즘 가장 뜨는 다낭, 나트랑, 호이안, 후에 볼거리, 먹거리, 쇼핑 스폿 추천
현지에서 꼭 필요한 스폿들을 한곳에 담은 상세지도
여행의 재미를 더하는 Mission & Step 페이지 수록 [특별부록] 휴대용 맵북
1. ‘핫한’ 여행지 그곳, 다낭·나트랑
다낭·나트랑에 여행자들이 모이는 이유가 있다.
한가롭고 맑은 해변과 온화한 날씨, 그 속에 자리 잡은 고급 리조트와 관광지, 쇼핑 명소까지 이 모든 요소를 고루 갖춘 여행지가 몇이나 될까.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고픈 여행자들에게 조용하고 아름다운 다낭·나트랑은 그야말로 완벽한 여행지에 가깝다. 이에 부응해 항공사들은 경쟁적으로 노선을 늘리고, 여행자들은 다낭·나트랑으로 하나둘 모여들기 시작했다. 그래서일까, 베트남을 사랑하는 부부여행자 이은영, 한동철 작가가 『다낭·나트랑 셀프트래블』개정판을 냈다. 이들이 직접 취재한 현지의 맛집, 볼거리, 투어프로그램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당신도 다낭·나트랑의 매력에 푹 빠질 것이다. 시원한 해변과 모래가 펼쳐지는 다낭과 나트랑, 호이안 올드타운, 왕궁이 자리 잡은 고즈넉한 후에까지 담은 『다낭·나트랑 셀프트래블』개정판을 읽어보자.
2. 다낭, 나트랑은 물론 호이안, 후에까지 완벽하게 담아냈다
이번 개정판은 다낭, 나트랑 현지의 최신 볼거리를 비롯한 먹거리, 쇼핑, 숙소 카테고리로 나눠 ‘현장밀착형’으로 소개한다. 다낭의 영응사, 오행산, 하이반 패스, 바나힐로 시작하여 나트랑의 뽀나가르 참탑, 롱선사, 나트랑 대성당에 이르기까지 여행자가 꼭 가봐야 할 곳과 어디서든 해변 풍경이 보이는 베트남 중부 지역을 소개한다. 휴양지 다낭, 나트랑 말고도 오랜 역사와 전통이 깃든 베트남을 즐기고 싶은 여행자를 위한 호이안, 후에 여행 정보까지 담아냈다. 지역별로 자세하면서도 친절한 설명은 물론 어딜 가든 쉽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상세지도와 맵북까지 들어 있어 처음 다낭·나트랑에 온 여행자도 쉽게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3. 전문 여행꾼들이 현지를 뛰어다니며 만든 개정판
부부여행자 이은영, 한동철 작가는 강남에서 ‘작은별 여행사’를 운영하는 전문 여행꾼들이다. 이들은 미얀마와 라오스의 매력에 이어 베트남 다낭·나트랑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었다.
초판부터 ‘여행가이드북은 가벼워야 한다’는 모토 아래 얇고 가볍지만, 필요한 알짜 정보만 모아놓기 위해 『다낭·나트랑 셀프트래블』개정판 작업에 돌입했다. 각종 여행 정보와 후기를 정확하게 소개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책에 싣지 않았으며, 직접 발품 팔아 소문난 현지 맛집과 식당, 숙소에 찾아가 눈으로 확인했다. 또한 독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겠다는 일념으로 취재 내내 다낭·나트랑의 매력을 담아내기 위해 땡볕 아래에서 카메라와 노트를 들고 발에 땀이 나도록 돌아다녔다. 두 여행꾼들이 생생하게 적어놓은 관광 코스와 각종 정보를 따라가 보면 당신도 다낭·나트랑 여행꾼이 되어 있을 것이다.
4. 다낭·나트랑에서 보고 느껴야 할 미션 전격 공개!
『다낭·나트랑 셀프트래블』개정판에는 오직 베트남에서만 즐길 수 있는 관광지 하이라이트와 나이트 라이프를 소개한다. 베트남 하이라이트에선 다낭과 나트랑, 호이안, 후에에서 즐겨야 할 해변, 테마파크, 온천 등 볼거리를 소개하고, 특별한 분위기의 리조트 열전에선 가족 동반 여행자부터 신혼부부에 이르기까지 여행자의 맞춤별 리조트를 추천해준다. 베트남 나이트 라이프는 밤이 되면 불빛과 조명의 향연으로 야경이 아름다운 다낭 다운타운과 호이안 야시장에서 해봐야 할 리스트를 보여준다. 호이안 올드타운 산책Tip에서는 조용한 정취가 흐르는 호이안 올드타운 산책, 야시장 구경, 사이클링투어 등을 선보이며 호이안의 숨겨진 매력을 발산시킨다. 맛있는 여행에서는 베트남의 쌀국수, 부침개, 샌드위치 등의 음식을, 쇼핑 천국과 베트남 커피에서는 베트남에서 꼭 사야 할 기념품과 작가마저 반해버린 베트남 커피를 추천한다. 다낭의 야경, 호이안의 야시장과 올드타운 산책, 그 속에서 먹방까지 찍으면 미션 클리어!
5. 베트남 여행 정보 핵심만 담은 스텝 페이지
베트남에 낯선 초심 여행자를 위한 베트남의 역사와 여행하기 좋은 시기, 공휴일 및 기념일 정보, 항공 관련 절차, 환전, 짐 꾸리기까지 기본 정보만을 담았다. 또한 SOS 베트남과 각종 연락처는 여행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범죄, 안전사고에 대비한 정보와 비상시 필요한 대사관 및 영사관, 병원, 택시 회사 번호 등 현지에서 필요한 연락처로 채웠다. 영어가 잘 통하지 않는 베트남에서 여행자가 쉽게 쓸 수 있는 서바이벌 베트남어까지 야무지게 담았다.
P.S. 작가가 전하는 이 책을 구입하시기 전 필독!
? 이 책은 다낭, 호이안, 후에, 나트랑이 수록되었습니다. 베트남 전체를 여행한다면 『베트남 셀프트래블』을 구입하세요.
? 책에 소개한 숙소는 대부분 3성급 이상입니다.
? 현지인의 맛집과 여행자들 사이의 맛집이 중심이므로, 한식당 관련 정보는 낮습니다.
? 골프에 문외한이라 골프장 소개가 없습니다.
? 꼭 필요한 현지 정보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베트남 역사 및 문화의 설명은 간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