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강아지똥별
- 저자
- 김택근
- 출판사
- 추수밭
- 출판일
- 2017-08-26
- 등록일
- 2017-11-16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북큐브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당신의 맑고 순수했던 마음을 회복시켜 줄
슬프도록 아름다운 사람, 권정생 이야기!
한국 아동문학을 대표하는 작가일 뿐 아니라, 수많은 사람들이 ‘존경하는 마음속 스승’으로 꼽는 우리 시대의 ‘참어른’ 권정생. 평생 가난과 병고에 시달리면서도 소외되고 고통받는 존재들을 감싸 안고 모든 생명을 사랑했던 그의 삶은 작품보다 더 큰 울림으로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이 책은 권정생의 일생을 동화 형식으로 재구성해 들려준다. 그간 어린이용 위인전 형식의 책이 한두 권 있었지만, 연구서를 제외하면 성인을 대상으로 그의 ‘삶’을 조명한 첫 번째 책이다. 권정생의 유품을 그린 세밀화와 마음을 울리는 경구들을 엮은 어록 페이지를 수록해, 그의 삶과 생각을 좀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이 책은 물질과 욕망만을 좇는 세상에서 진정 소중한 가치가 무엇인가를 성찰하게 한다. 평생 ‘아이’의 마음으로 살았던 권정생의 삶을 통해, 어릴 적 《강아지똥》을 읽으며 감동했던 우리 마음속 순수함을 일깨운다. 한평생 슬프고 아프고 외롭게 살았던 그의 삶을 따라가다 보면 몇 번이고 가슴이 먹먹해지지만, 동시에 따스한 위로와 희망의 빛을 발견하게 된다.
저자소개
언론인 김택근은 오랜 기간 동안 기자 생활을 했고, 『경향신문』 문화부장, 종합편집장, 경향닷컴 사장, 논설위원을 역임했다. 2010년 출간된 김대중 전 대통령의 자서전 『김대중 자서전』의 대표 집필자로 알려져 있다. 1990년 겨울, 생전에 인터뷰를 거의 하지 않았던 권정생을 인터뷰한 뒤로 그 인연을 깊이 새기고 있다가 그의 일대기를 이야기로 엮었다.
1954년에 태어나 전북 정읍시 신태인읍에서 자랐고 동국대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1983년 박두진 시인의 추천으로 「현대문학」을 통해 등단했다. 독특한 문체의 산문은 예리함과 따스함을 동시에 품고 있다. 환경과 문명 비평의 글을 많이 썼다. 저서로는 『사람의 길 - 도법스님 생명평화 순례기』, 산문집 『뿔난 그리움』, 동화집 『벌거벗은 수박도둑』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1/ 도쿄 나가야
/2/ 배고픈 조국
/3/ 두 번째 전쟁
/4/ 부푼 꿈을 땅에 묻고
/5/ 속임수
/6/ 회색빛 청춘들
/7/ 아픈 사람들
/8/ 유랑
/9/ 새벽하늘로 보내는 기도
/10/ 강아지똥에서 핀 동화
/11/ 빌뱅이 언덕
/12/ 아가가 되어 살자꾸나
/13/ 홀로 모두를 사랑하다
/14/ 모두의 평화로운 삶
/15/ 거기엔 슬프지 않았으면
/16/ 강아지똥별
권정생 생애 연보
권정생 작품 연보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