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고 공격적으로 재테크하라
바리스타가 들려주는 재테크의 7가지 지름길!
종잣돈 마련부터 주식·경매·소형 아파트 투자·원룸 건축·창업·토지 매매까지
오랫동안 재테크 전문가로 활동 중인 전인구 소장(참재무설계연구소)이 절박하게 재테크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새로운 형식의 재테크서 『닥치고 공격적으로 재테크하라』를 출간하였다.
이 책은 실직이나 퇴직, 불안한 노후 등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과 고민에 빠진 손님들을 위해 재테크 D. 카페의 바리스타가 상황에 맞게 커피 한잔을 내려 주면서 1:1 맞춤 상담을 해 준다는 독특한 콘셉트로, 독자들로 하여금 쉽고 재미있게 재테크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 책은 경제적으로 힘들고 불안한 상황에 놓인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재테크의 7가지 지름길을 알려 준다. 종잣돈 마련부터 주식·경매·소형 아파트 투자·원룸 건축·창업·토지 매매가 그것이다. 저축만으로는 희망이 없는 세상에서 고수익을 안겨 줄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는 것이다.
전 소장은 일단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자신의 투자 성향을 알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투자 성향은 공격형·중립형·안전형 세 가지로 나누고, 그에 맞춘 투자 방법을 제시한다. 만일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투자 성향이 공격형으로 나온다면 예적금 같은 안전형에 30%, ELS 같은 중립형에 20%, 주식형 펀드 등에 해당하는 공격형에 50%를 투자하기를 권한다. 전 소장은 “아무리 공격적인 투자 성향을 지녔다 하더라도 ‘달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는 격언이 투자 시에도 적용된다”고 말한다.
또한 주식 투자에서는 워렌 버핏이 평생 추구했던 잃지 않는 비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 준다. 그리고 우량 주식을 고르는 방법뿐 아니라 비상교육, 아트락스BX, 아세아시멘트 등 특정 주식을 자신 있게 독자들에게 추천한 것도 이 책만의 특징이다. 경매 편에서는 2000만 원이라는 적은 돈으로 경매 투자를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고, 자신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좋은 물건 찾기부터 권리분석 제대로 하는 법, 입찰 참여와 적절한 입찰액 쓰기 그리고 명도 완료까지 경매 투자를 통해 수익을 남길 수 있는 방법을 세밀하고 꼼꼼하게 알려 준다.
이밖에도 이제는 끝났다고 모두들 말하는 아파트 투자를 통해 두 자리 수익률을 낼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평생 재테크와 거리가 먼 인생을 살아온 투자자들에게는 원룸 건축을, 안정적인 수입과 자신만의 매장을 동시에 얻고 싶어 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창업을, 그리고 약간의 자금 여유가 있는 투자자들에게는 토지 매매를 제안하는 등 각각의 상황에 맞는 구체적인 재테크 방법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