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세계 시장을 지배하는 작은기업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
미리보기

세계 시장을 지배하는 작은기업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

저자
안자이 히로유키 저/이서연 역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출판일
2015-05-20
등록일
2016-01-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8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장기 불황에도 성장을 멈추지 않는 강소기업들의 4가지 성공 키워드!
히든챔피언으로 평가받는 18개 기업의 경영자들을 인터뷰하면서 저자는 공통된 네 가지 성공 키워드를 발견할 수 있었다. 변화하는 비즈니스 패러다임에서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키워드는 바로 디자인, 룰 메이킹, 오픈, 로컬이다.
상품의 외양만 생각하는 디자인에서 벗어나 조직 이념과 사회 현상 그리고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까지 담아내는 새로운 ‘디자인’ 개념을 소개한다. 규칙 없이 형성되지 않는 시장에서 룰 메이커가 얼마나 강력한 힘을 얻을 수 있는지 이야기하고, 달라지는 기술과 생활 패턴으로 인해 앞으로 더 많이 바뀔 일상에서 더욱 중요해질 ‘룰 메이킹’의 역할을 알려준다. 오늘날 개방성 즉 ‘오픈’은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 되었다. 따라서 오픈을 통해 어떻게 더 성장할 수 있는지, 전에 없던 협업을 가능하게 해 더 큰 발전과 시장을 만들어 낸 사례를 통해 오픈을 어떻게 이용할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너도나도 세계화를 외치지만 실제로 작은 규모의 기업들이 활동을 펼치는 데 있어 로컬이 얼마나 중요한지 언급하며 지역에서부터 차근차근 일어서는 방법을 알려준다.

성숙시장이라고 일컬어지는 오늘날의 시장 환경은 글로벌 기업이나 작은 기업 모두에게 혹독한 환경이다. 글로벌 기업 역시 빠르게 변하는 고객의 니즈를 따라가지 못하면 금세 뒤처진다는 위기의식에 사로잡혀 있다. 반면 작은 규모로 속도감 있게 대응하는 유연함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그만큼 작은 기업들에게는 무궁무진한 기회가 열려 있다. 위기를 발판 삼아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낼 수 있는가는 모두 각자에게 달려 있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그 기회를 잡아 보자.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