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완벽한 영어공부법

완벽한 영어공부법

저자
전희정
출판사
미다스북스
출판일
2018-10-26
등록일
2019-02-1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영어가 당신을 자유케 하리라!”

“완벽한 영어공부법은 따로 있다!”
지금까지 당신이 해온 영어 공부는 전부 잘못됐다



말 걸어도 웃기만 하던 미소의 여왕은
어떻게 국제 회의 영어 사회자가 되었을까?

무조건 3개월, 영어에 완벽하게 미쳐보라!

성인 영어 회화 학원의 성수기는 1월과 9월이라고 한다. ‘올해는 꼭!’과 ‘이번 해가 가기 전에는 꼭!’을 반복하는 대한민국의 영어공부인들 덕분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영어공부의 무한루프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전화 영어, 영어 학원 새벽반, 원어민 수업, 인터넷 강의를 전전하면서도 여전히 ‘챕터 1. 인사하기, 자기소개하기’만 맴돈다. 그런데 인사도 자기소개도 영어로 할 줄 모른다.

『완벽한 영어공부법』은 이런 현상의 원인을 명쾌하게 지적한다. ‘영어공부법이 잘못됐다! 제대로 된 영어공부법으로 했다면 이 수많은 사람들이 인사 한마디 못할 리가 없지 않은가!’ 저자는 우리가 지금까지 해온 영어공부법을 입체적으로 진단한다. 왜 계속 반복하는지, 왜 질리기만 하는지, 왜 두려움을 느끼는지, 왜 정작 실전에서 소용이 없는지, 왜 발음이 촌스럽고 전달력이 없는지, 왜 로봇이 말하듯 부자연스러운지. 그리고 이러한 잘못된 영어공부법에서 탈피하기 위한 완벽한 영어공부법을 제시한다.


완벽한 영어공부법의 필수 조건은 ‘원어민 뇌’와 ‘환경’이다!

이 책에서는 교재, 학원, 선생님을 바꾸라고 하지 않는다. 당신이 문제라고 말하지 않는다. 영어공부법의 핵심을 찌른다. 바로 원어민 뇌 만들기와 환경 바꾸기다. 한국어와 영어는 말의 순서가 다르다. 한국어는 끝까지 들어봐야 알지만, 영어는 처음만 잘 들으면 된다. 생각하는 방식 자체가 다르다는 것이다. 그래서 영어를 잘하려면 뇌부터 바꿔야 한다. 또한 저자는 독일에서 2년 반을 살았지만 독일어를 하나도 할 줄 모른다. 유학생 중에 영어를 하나도 못 배우고 돌아오는 사람이 부지기수다. 그러나 그와 비슷하게 한국에서 공부해 원어민처럼 말하는 사람도 많다. 어디서든 환경만 만들면 영어를 잘할 수 있다는 증거다.

영어로 생각하는 원어민 뇌 만들기!
① 중요한 것을 먼저 생각하라.
② 영어 단어로 번역하지 말고,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쉽게 영어로 풀어라.
③ 단어와 표현은 반드시 상황과 매칭시켜서 습득하라.
④ 영영사전과 유의어 사전으로 단어 의미의 미묘한 차이를 느껴라.
⑤ 영어 뉴스를 듣고, 영어 일기를 써서 영어에 익숙해져라.

영어할 수밖에 없는 환경 만들기!
① 영어 원서, 영자 신문 등 집 안에 영어를 들여라
② TV는 영어 채널로 고정하라
③ 스마트폰을 십분 활용하라
④ 인공지능과 환경설정을 영어로 하라
⑤ 하루 종일 영어만 하는 주말 유학하라

어느 순간 폭발하는 영어 실력의 비밀을 파헤친다
잘못된 영어공부법은 던져버리고 ‘완벽하게’ 영어공부하라!

1. 문법을 위한 문법이 아닌, 문장 구조를 파악할 수 있는 문법을 공부하라.
2. 언어는 음악과 비슷하다. 음악을 듣듯 상대의 말에 리듬을 타라. 그러면 들린다.
3. 원어민의 발음을 흉내 내기보다, 발음을 명확하게 하는 연습을 해라. 그리고 군더더기 소리를 없애라.
4. 발음보다 더 중요한 것은 전달력이다. 전달력을 높여라. 문장 구조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과 함께다.
5. 손에 잡히는 대로 소리 내서 읽어라. 머리로 외우는 것보다, 입에 익숙해지는 것이 더 중요하다.
6. 문장을 외우려고 하지 말고 말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를 연습해라.
7. 시제를 정리해라.
8. 상대의 말을 그대로 따라하면서 되묻는 방법으로 상대가 말하는 영어 표현을 내 것으로 만들어라.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