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를 위한 영단어, 보카코드2
영어회화를 위한 영단어, 보카코드 2
영어회화를 위한 기본 영단어. 영단어의 철저한 분석을 통해 기본 영단어를 코드로 풀었다.
1. 기본단어를 제대로 사용하라.
기본단어를 체계적으로 철저히 정복해야 문장해석이 가능하고 어휘실력이 늘어난다.
2. 기본단어는 문장 안에서 배우는 것이 원칙이다.
문장 안에서 단어를 배우지 않으면 단어의 뜻을 알아도 해석이 잘 되지 않는다.
기본단어를 문장 안에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많은 예문들을 수록했다.
-----------------------------------------------------------------------------------------------------
어휘만 정복하면 영어를 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도 그렇다. 문제는 어떻게 하면 어휘를 능률적으로 정복할 수 있느냐이다. 많은 사람들은 보통 한꺼번에 많은 단어를 외우면 영어 어휘를 정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심지어는 사전방식으로 구성된 어휘 관련서적을 암기하면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사전암기 방식의 어휘 공부는 어휘의 뜻을 일시적으로, 불완전하게 알게 될 뿐 회화, 문장해석, 영작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에게 어휘는 약 5,000여개의 기본단어를 일단 정복해야 제1차 관문을 성공적으로 통과하게 된다. 이 기본단어들을 정복하지 못하면 영어 실력은 늘지 않는다. 그런데 기본단어는 문장 안에서 배우는 것이 원칙이다. 따라서 어휘 공부는 문장을 읽고 말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 책은 이 점을 핵심으로 착안하여 구성하였다.
이 보카코드 시리즈를 끝내게 되면 기본단어 5,000개를 정복하게 된다. 그런데 기본단어 5,000개를 정복한다는 것은 이들 단어를 알되 철저히 잘 안다는 것을 뜻한다. 기본단어를 철저하게 잘 알아야 문장을 해석할 수가 있고 문장을해석할 수 있어야 어휘 실력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된다. 가령 기본단어 중 기본단어인 make는 “만들다”라는 뜻이라고만 알고 있다면 make라는 단어를 모르는 것과 다름없다. 약방의 감초처럼 어느 문장에나 등장하는 make를 철저히 이해하지 못하면 make가 나오는 그 문장을 이해할 수 없고 따라서 어휘를 포함하여 영어실력은 늘지 않는다. 기본단어들을 먼저 철저히 정복하지 않으면 영어실력은 절대로 늘지 않는다.
이 책은 영어회화의 가장 기본이 되는 단어들을 체계적으로 철저히 분석하여 그 기본단어들을 코드로 풀어냈다. 코드로 제시된 기본단어의 뜻과 예문은 영어회화를 정복하는데 꼭 필요한 내용들로만 수록되었다.
Copyright
Contents
Chapter 01
CODE 01. mind
CODE 02. move
CODE 03. need
CODE 04. neither
CODE 05. next
CODE 06. note
CODE 07. notice
CODE 08. nowhere
CODE 09. object
CODE 10. odd
CODE 11. offer
CODE 12. once
CODE 13. operate
CODE 14. order
CODE 15. otherwise
CODE 16. outside
CODE 17. own
CODE 18. pack
CODE 19. package
CODE 20. page
CODE 21. paper
CODE 22. pass
CODE 23. past
CODE 24. pay
CODE 25. place
CODE 26. plant
CODE 27. present
CODE 28. press
CODE 29. process
CODE 30. raise
CODE 31. rate
CODE 32. rent
CODE 33. right
CODE 34. save
CODE 35. second
CODE 36. show
CODE 37. sound
CODE 38. stand
CODE 39. strike
CODE 40. system
CODE 41. taste
CODE 42. tear
CODE 43. then
CODE 44. tie
CODE 45. top
CODE 46. trade
CODE 47. train
CODE 48. used
CODE 49. value
CODE 50. want
CODE 51. watch
CODE 52. way
CODE 53. welcome
CODE 54. well
CODE 55. whole
CODE 56. wonder
CODE 57. work
CODE 58. worth
CODE 59. y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