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라이들의 시대
해적, 해커, 갱스터, 전략가, 사회 운동가……
목숨 걸고 일하는 지하 세계 기업가들과 아웃사이더 혁명가들에게 배우는
창조적이고 파괴적인 5가지 성공의 기술
다보스포럼 선정 최고의 비즈니스북
〈텔레그래프〉 선정 꼭 읽어야 할 최고의 비즈니스북
〈허핑턴 포스트〉 선정 꼭 읽어야 할 책 15
〈테크 리퍼블릭〉 선정 리더들이 읽어야 할 책 8
해적, 해커, 갱스터 등 목숨 걸고 일하는 지하 세계 기업가들이 세상에 없던 창조적이고 파괴적인 방식으로 이뤄낸 성공을 집중 분석한 책. 저자 두 명은 이 책을 위해 5000여 건의 사례를 수집했고, 미국, 영국은 물론 중국, 인도, 브라질, 케냐, 소말리아 등 세계 곳곳을 다녔다. 그중에서 가장 특별한 주인공 30명이 책에 담겨 있다. 단돈 100만 원 제작비로 50억 원을 번 영화 제작자의 창의적인 꼼수, 짝퉁 이베이를 오픈한 지 100일 만에 진짜 이베이에 500억 원에 팔아넘긴 독일 삼형제, 판매도 불법이고 사겠다는 사람도 없는 낙타유 사업을 성공시킨 미국 명문 MBA 졸업생 등 이 책에는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사업을 키우고, 운영하며 세계로 확산시킨 사람들이 등장한다. 그리고 우리가 현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그들만의 성공 기술 5가지를 자세하게 풀어 놓았다.
지금 전 세계가 주목하는 마크 저커버그(페이스북), 제프 베저스(아마존)·일론 머스크(테슬라)·브라이언 체스키(에어비앤비)·트래비스 캘러닉(우버) 등은 한때 세상 사람들로부터 또라이 취급을 받은 사람들이었다는 것을 생각해보라. 이 책은 기존 제도와 관습, 직종에 얽매이지 않고 당당하게 자신을 드러내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과감하게 실행하는 사람만이 크게 성공하는 세상이 왔음을 증명하고 있다. 스스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할 만큼 미친 사람만이 실제로 세상을 바꾼다는 애플 광고 문구처럼 이 책에 등장하는 또라이들은 자신에 대한 굳은 믿음과 영리하고 기발한 방법으로 꿈을 실현해 간다. 이 책에 등장하는 창조적 또라이들이 당신에게 큰 힘과 용기를 줄 것이다. 다보스 포럼과 주요 언론, 그리고 최근 《오리지널스》로 주목 받고 있는 와튼 스쿨의 애덤 그랜트가 극찬한 책이다.
* ▶ 하루 만에 100만 뷰를 기록한 화제의 페이스북 포스팅 보러 가기 클릭!
미국 동부 아이비리그 명문대 중 하나인 브라운 대학교에서 과학사와 국제 개발학을 복수 전공했으며,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경제사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MIT 미래 금융 연구팀에서 연구원으로 일했다. 전 세계 지식인 및 기업인들과의 두터운 인맥을 바탕으로 여러 비영리 단체를 조직하고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 혁신 기업가(Social Entrepreneur)들을 지원하는 글로벌 단체 ‘아쇼카’에서 수석 디렉터로도 일했다. G20 재무 장관 모임의 재무 관련 컨설턴트를 역임했다.
역자 서문―위대한 성공과 평범한 삶을 결정하는 아주 작은 차이
저자 인터뷰―“이제 위대한 기업에게 배우는 성공은 지겹지 않나요?”
서문
왜 이들을 주목해야 하는가―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떻게든 원하는 것을 이루어 내는 사람들
1부 근면과 절제로 성공하는 시대는 끝났다
1장 자기만의 방식으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2부 하버드에서도 배울 수 없는 창조적이고 파괴적인 성공의 기술 5
2장 허슬―안 되는 것도 어떻게든 되게 만든다
3장 복제 ― 남의 아이디어가 더 좋다면 과감하게 베껴라
4장 해킹―세상의 모든 것들을 나에게 가장 유리한 것으로 바꾼다
5장 도발―당연해 보이는 모든 것에 도전하라
6장 방향 전환―꼭 필요한 사람들을 내 편으로 만드는 기술
3부 무시하지 마라 - 이들의 상상은 곧 현실이 된다
7장 비주류로 성공한 이들이 말하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한 가지
결론―진짜로 세상이 바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