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당신이, 없었다, 당신
미리보기

당신이, 없었다, 당신

저자
히라노 게이치로 저/신은주,홍순애 공역
출판사
문학동네
출판일
2017-06-19
등록일
2017-08-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1999년 『일식』으로 제120회 아쿠타가와 상을 수상하며 데뷔한 이래 일본 현대문학의 기수로 자리매김한 히라노 게이치로의 세번째 소설집 『당신이, 없었다, 당신』. 소설로 만든 삽화, 문자로 그린 그림, 동시 진행 소설 등, 기존의 어떤 작품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던 독특한 형식적 실험이 돋보이는 작품들을 수록하고 있다.

히라노 게이치로는 당분간 단편 창작에 전념하기로 하고 5년여 동안 총 25편의 작품을 집필하였는데, 주로 현대사회의 병폐와 개인의 고독을 다루면서 파격적인 형식상의 실험을 시도해왔다. 이 소설집에 수록된 단편들 역시 일반적인 상식을 깨뜨리는 작품들이 대부분이다.

본문의 하단에 짤막한 시구를 곁들여 마치 소설의 삽화 같은 효과를 노린 「이윽고 광원이 없는 맑은 난반사의 표면에서……/TSUNAMI를 위한 32점의 그림 없는 삽화」, 등장인물과 대화의 흐름은 같지만 각기 다른 배경과 상황을 지닌 다섯 가지의 이야기가 교차하며 동시에 진행되는 「어머니의 아들」, 양쪽 페이지에 가득한 글자들을 불규칙하게 잘라내어 소설의 배경이 되는 방의 모습을 그려낸 「여자의 방」, 한 문장으로만 구성된 「거울」 등이 그 예다.

문학 외적인 영역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히라노 게이치로는 올 9월 30일부터 대산문학재단 주최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제1회 한중일 동아시아문학포럼에 일본 측 조직위원으로 방한한다. 10월 1일 ‘고향, 국가, 지역 공동체, 세계-1’ 세션에서 황석영, 천운영, 쑤퉁, 아오야마 신지 등과 함께, ‘문학의 미래-2’ 세션에서 나희덕, 은희경, 히라이데 다카시 등과 함께 발제와 토론에 참가할 예정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