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교양의 발견
- 저자
- 이근철 저
- 출판사
-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 출판일
- 2018-09-13
- 등록일
- 2019-02-1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78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대한민국 대표 영어 선생님, 이근철 선생님이 ‘발견 도우미’로 변신했다. 10년간 〈KBS 이근철의 굿모닝팝스〉를 진행하고, 〈Try Again 영어회화〉 시리즈 등으로 그간 우리에게 즐겁게 영어 공부하는 법을 알려준 이근철 선생이, 이번에는 우리를 둘러싼 세상의 재미 가득한 교양을 ‘발견’하는 시선을 전한다.
신간 『교양의 발견』은 저자가 23년간 영어선생님이자 언어문화를 연구한 전문가로서 세상을 가득 채운 문화를 재미있게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책이다. SERI CEO에서 50주 간 연재되며 최고 인기를 누렸던 강의 〈영어의 품격〉 코너를 토대로 더 풍성하게 원고를 보강하여, 그중 19개 나라의 컬처 스토리를 책으로 엮었다.
저자가 말하는 ‘교양’은 무겁고 진지한, 교과서에 나올 것 같은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다만 그는 독자들에게 ‘각 나라의 포인트 1가지’만 알고 있기를 권한다. 그러면 여행을 갔을 때 그 나라의 문화가 더 잘 보이고, 어디에서라도 살짝 아는 척 할 수 있는, 넓고 얕은 교~오~양이 늘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저자가 말하는 ‘교양’은 일상의 작지만 새로운 ‘발견’이다. 우리를 설레게 하고, 더 배우고 하고, 성장하게 하는 포인트 한 가지를 의미한다.
많은 독자들이 그러하듯, 이근철 선생도 여행을 매우 좋아한다. 바쁜 일상 중에도 틈나는 대로 즐기는 여행과 매일 하는 산책은 그를 생기 가득하게 해주는 원동력이다. 보는 게 많아지자, 궁금증도 늘어난 저자는 이런저런 공부도 하고, 현지인들에게 질문도 하면서 나름의 궁리를 하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시선으로 세상을 보는 것이 얼마나 설레는지, 또 이 새로움을 해석해보는 즐거움이 얼마나 큰지 알게 됐다. 그리고 그 즐거움을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어졌다. 먼저 가본 맛집을 안내하는 느낌으로, 작은 발견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은 발견 도우미의 마음으로 저자는 이야기를 시작했다. 넓고 얕지만 재미와 품격이 있는 각국의 스토리에 귀 기울여 보자. 이근철 선생이 우리에게 제안한대로, 익숙한 시선을 돌리면 재미가 시작될 것이다.
저자소개
연세대학교 영문과와 동대학원 언어학을 전공하여 1996년 〈Must와 Have to의 의미차이〉라는 논문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외국 한 번 나가본 적 없고, 그 흔한 영어회화학원 한 번 다녀본 적 없는 순수국내파이다. 일찍이 대학특강을 통해 대학가에서 이름을 떨치기 시작했다.
1994년에는 멕시코 대통령 과학기술 자문위원회에서 통역을 맡았다. 1995년 방송과 인연을 맺은 후, EBS TV/Radio에서 특유의 제스처와 한번 들으면 빠져들 수밖에 없는 명쾌한 강의로 중고생들은 물론 대중들에게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게 되었다. KBS TV의 대한민국 1교시에서 담임교사로 활약하였고, KBS 라디오 「황정민의 FM대행진」을 비롯한 여러 영어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초청강연에서는 늘 재미있고 신나는 강의로 영어공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었다.
그밖에도 KBS 라디오 프로그램 「박수홍의 두근두근 11시」의 '이근철의 제멋대로 영스풀' 코너, EBS TV 「서바이벌쇼! 영어완전정복」, SBS TV 「TV영어마을」, KBS TV 「대한민국 1교시」 YES I CAN! 등을 진행했고, EBS TV 「SURVIVAL ENGLISH」영어회화를 집필하고 진행했다. EBS TV 「장학퀴즈」 영어문제 출제위원, 기타 TV/Radio 다수 프로그램 출연 및 포펑특강, 메가스터티 외국어 영역 강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빙교수, 대학교(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특별 초빙강사, 정부/기업체(삼성, 포스코, 서울시청 등) 특강 등을 맡았다.
KBS 라디오 프로그램인 「이근철의 굿모닝팝스」 진행자로 발탁되어 원고집필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이근철 영어연구소 대표이사, 드리머스 에듀케이션 이사로 있다.
저서로는 『Try again! 중학교 교과서로 다시 시작하는 영어회화』, 『영어, 두뇌를 속여봐!』, 『이근철의 영어콘서트-랭킹패턴』, 『이근철의 영어콘서트-상황패턴』, 『이근철과 영어로 쇼를 하라 1탄』, 『이근철과 영어로 쇼를 하라 2탄-댑따 신기한 영문법』, 『이근철의 익사이팅 ENGLISH』시리즈, 『이근철의 영어콘서트』, 『10년 배운 영어 사용설명서』등이 있다.
목차
독자 여러분에게 ‘발견’의 즐거움으로 일상을 가득 채워보세요
Part 1. 나 자신을 알자
밖이 아닌 내면이 충만해야
[ 미국 ] 총과 아이언 맨, 그리고 뱀파이어
감정도 근육이다
[ 영국 ] 축구, 펍, 문고판 소설을 사랑하다
진실을 말하면 된다
[ 독일 ] 맥주와 소시지로 즐기는 역사의 맛
나 자신을 다스리고 싶다면
[ 프랑스 ] 낭만, 문화, 자유의 나라
사람의 눈이 두 개인 이유
[ 스위스 ] 있는 듯, 없는 듯한 대통령
Part 2. 인생 뭐 있어?
문제 앞에서 무릎 꿇지 않는 법
[ 바티칸시국 ] 아무것도 생산하지 않는 나라
이불 밖은 진짜 위험할까?
[ 포르투갈 ] 한의 정서가 담긴 민요, 파두
생각의 걸음걸이
[ 그리스 ] 신화, 민주주의, 국가 부도의 상관관계?
단단하게 굳어진 일상을 바꿀 수 있다면
[ 쿠바 ] 50년의 시간이 멈춰버린 타임캡슐
영원히 살 것처럼 배우다
[ 인도 ] 장르 불문, 흥 폭발
Part 3. 생각 좀 하자
쓸데없는 걱정
[ 이탈리아 ] 세계 최초의 글로벌 국가, 로마제국
몰입의 힘
[ 오스트리아 ] 결혼으로 이룩한 제국, 그리고 세계대전
용기는 웃을 때 시작된다
[ 멕시코 ] 문명의 피라미드와 가라앉는 도시
이성보다 마음을 움직여라
[ 남아프리카공화국 ] 곧은 국경선, 슬픈 역사의 시작
먼저 작은 물방울을 만들라
[ 발트 3국 ] 같은 듯 다른 세 이웃
Part 4. 행복하니?
만족감은 어디에?
[ 스웨덴 ] 바이킹을 따라가면 보이는 것들
정복하라, 자신부터
[ 뉴질랜드 ] 마지막 미지의 땅
다른 사람이 살라는 대로 살면, 행복할까?
[ 칠레 ] 본래 한집이었던 북남미와 아프리카
주인공은 나야 나
[ 캐나다 ] 인종의 도가니 vs. 문화의 모자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