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불평불만 영문법

불평불만 영문법

저자
장지현
출판사
성안당
출판일
2014-11-27
등록일
2015-01-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영문법 용어는 알아도 전혀 응용이 안되는 사람들을 위한 책



영어 문법 설명서. 기계적으로 외우던 한자어 문법 용어들에서 벗어나, 기본이 되는 몇 가지를 제대로 느끼고 이해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려는 이들은 흔히 기초 영문법 책을 손에 들곤 한다. 그러나 열심히 '현재완료', '수동태', '가정법' 등의 명칭들을 달달 외우고 용법을 익혀 봐도 정작 영어가 필요한 순간, 입에서 맴도는 말은 문장으로 나오질 않는 것이 사실이다. 이 상태로는 영어 어휘와 문장을 외워도 하나로 모으는 구심점이 없어 효율이 떨어진다.



저자는 이러한 문제의 원인을 영문법을 '너무 많이 아는 것'에서 찾는다. 한자어 문법 용어들에 매몰되어 정작 영어의 구조를 이루는 기본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말을 사용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영문법을 설명하고, 영어 사용의 토대가 되는 기초 영문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또한 각각의 문법 요소들을 전체 문장의 차원에서 각각의 쓰임새와 쓰이는 방식을 짚어주고, 일상에서 자주 쓰는 우리말과 비교하여 설명하여 이해하기 쉽고 적용하기 쉽게 하였다.



이를 통해 '영어는 수학 공식이 아닌 언어'임을 알려주고, 새로 알게 된 영어 표현을 몇 개의 문법에 대입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 '1. 문장 구조, 2. 품사. 3. 시제' 처럼 분류된 기존의 문법책과는 달리, 소설처럼 자연스러운 흐름을 따라 46가지의 문법을 설명한 이 책은 지엽적인 문법사항이 아니라 영어 전체를 느낄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이다.





영문법 기초는 이미 다 알고 있다고?

현재완료 ? 현재분사 ? 관계대명사 등등을 줄줄이 꿰고는 있지만

전혀 응용이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한 책!!




영문법 용어들은 줄줄이 꿰고 있지만 전혀 응용이 안 된다면 영문법을 이해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까? 저자는 전 국민이 10년 이상을 영어에 매달리고도 영어 한마디 제대로 하지 못하는 미스터리는 그간 우리의 기초 영문법 교육이 시험 대비 공부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한 탓이 크다고 생각한다. 무작정 기계적으로 하는 영문법 공부는 영어 사용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은 기존의 영문법을 다 버리라고 권하고 있다. 질식할 듯 많은 한자어 문법 용어들에서 벗어나 가장 기본이 되는 몇 가지를 제대로 느끼고 이해하는 것이 올바른 영문법 공부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책은

▲ 말을 사용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영문법을 설명하고 있다. ▲ 영어 사용의 토대가 되는 기초 영문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 각각의 문법 요소들을 전체 문장의 차원에서 각각의 쓰임새와 쓰이는 방식을 다루고 있다. ▲ 일상에서 자주 쓰는 우리말과 비교하여 설명하여 이해하기 쉽고 적용하기 쉽게 하였다.



영문법 책을 몇 번 봤지만 왜 그런 문법 요소가 사용되는지도 모르면서 기계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사람, 영어에서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것을 구분할 줄 모르는 사람 그래서 영어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