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서비스달인의 비밀노트 3 - CEO편 (개정판)

서비스달인의 비밀노트 3 - CEO편 (개정판)

저자
칩 R. 벨, 론 젬키
출판사
세종서적
출판일
2014-12-10
등록일
2015-01-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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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직원들이 원하는 상사가 되어야 회사가 살아난다!”

경영자가 알고 실천해야 할 서비스 비즈니스의 모든 것!




경영자들을 위한 29가지 원칙이 정리되어 있는 <서비스 달인의 비밀 노트 3-CEO편>은 서비스가 우수하다고 알려진 회사 수백 곳과 경영자 수천 명에게 지속적으로 발견되는 서비스 경영에 대해 개척자적인 연구를 실행한 저자들의 결과물과 리서치 업체를 통해 발견해낸 잘나가는 회사가 살아남는 비법 및 그곳의 CEO들의 태도에서 도출해낸 핵심 내용들이 들어 있다. 모든 조직이 자사를 차별화할 새로운 서비스 방법을 찾아내야 하는 이 시대에 이윤 추구에 급급한 업계에 충격을 주는 인상적인 내용이 담겨 있는 이 책에는 회사가 제대로 돌아가고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실시하는 조직의 경영진이 훌륭한 자질을 갖춘 직원들을 채용하는 기준, 그들을 훈련시켜서 회사에 오랫동안 몸담으며 성과를 향상시키도록 유도하는 방법, 신입사원을 교육하는 팁과 그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방법 등 기본적인 경영 원칙은 물론, 직원들을 변화시키고 감독하는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역할에 이르기까지 CEO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구체적인 방법들이 가득하다. 최고의 서비스 왕국을 꿈꾸는 CEO, 제1의 서비스맨으로 활약하며 진정한 리더로서의 역할에 대한 비법을 알고 싶은 경영자라면, 지금 당장 이 책을 펼쳐보아야 할 것이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비법으로 가득한

‘서비스 달인의 비밀 노트’ 시리즈




고객 서비스 혁명의 선구자인 론 젬키는 2004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약 30권의 저서와 공저를 남겼는데, ‘서비스 달인의 비밀 노트’ 시리즈가 대표작이다. 그는 뛰어난 공저자들을 섭외하여 각각 서비스 담당 직원, 매니저, CEO에게 적합한 서비스 팁을 정리해나갔다. 그 결과물이 바로 ‘서비스 달인의 비밀 노트’ 시리즈이다. 맨 처음 론과 크리스틴 앤더슨이 저술한 <서비스 달인의 비밀 노트 1-실전편>은 최근 20주년 기념판이 출간될 정도로 독자들의 열렬한 응원을 받고 있다. 그리고 또 한 번 크리스틴과 작업한 <서비스 달인의 비밀 노트 2-매니저편(Coaching Knock Your Socks Off Service)>, 칩 R. 벨과 공저한 <서비스 달인의 비밀 노트 3-CEO편(Managing Knock Your Socks Off Service)> 역시 서비스 관계자들이 꾸준하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

1권 ‘실전편’은 서비스 현장에서 고객을 상대하는 일반 직원들을 위한 책이며, 2권 ‘매니저편’은 매니저들에게 인재를 계발하는 코치 전략은 물론, 고객들이 던질 수 있는 기상천외한 질문에 대비하여 담당 직원의 응대법 등 직원 교육 매뉴얼을 말해준다. 마지막 ‘CEO편’에서는 뛰어난 대고객 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동기부여를 하고, 초일류 서비스 기업을 만들어낸 경영인들의 리더십을 살펴볼 수 있다.





모든 직원의 내면에는 점화되기를 기다리는 정열이 있다!

당신의 리더십에 불을 붙여라!




당신이 경영진의 위치에 있을지라도 억지로 직원들에게 일을 잘하라고 시키거나, 고객을 보살피라고 조종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라. 그러나 직원들이 그렇게 하도록 이끌어줄 수는 있다. 왜 수익이 나지 않느냐고 직원들에게 큰소리치기 전에 당신의 위대한 서비스 리더십을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직원들이 바라보는 것은 당신의 입이 아니라 행동이다. 당신이 고객들을 경배하고 그들을 잘 모시겠다는 정열을 가지고 있다면, 직원들에게 보여주는 행동도 그에 맞게 해야 한다. 직원들은 당신의 태도를 보고 그와 똑같이 고객에게 서비스하기 때문이다. 직원의 선발과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고객의 만족과 회사의 수익 상승도 당연히 뒤따라올 것이다.

특히 저자들은 최고의 서비스 왕국에서는 직원과 CEO의 일이 다르지 않다고 말한다. 즉 CEO 또한 항상 고객과 접촉하면서 현장 감각을 잃지 말아야 하며, 서비스 회사에서는 외부 손님만이 고객이 아니라 내부 직원도 고객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서비스 달인의 비밀 노트 3-CEO편>은 메리어트 호텔, 페덱스, 사우스웨스턴 항공 등 초일류 서비스 기업들의 사례를 살펴보고, 서비스 기업의 CEO가 알아야 할 노하우를 공개한다.





조직을 서비스 왕국으로 만드는 경영자의 비법 대공개



ㆍ직원 관리

복수 면접, 동료 면접, 직무 관련 시험, 직무 답사 등 면접자를 여러 번 심사하라.

변화된 노동 조건을 고려하라.

당신과 비슷한 사람이 아닌, 일을 좋아하는 사람을 채용하라.

지원자의 과거 경력은 머리로, 그의 태도는 가슴으로 평가하라.

보상과 복리후생을 신경써라.

교차 훈련과 수평적 업무 이동을 실행하라.

권한을 부여하라.

칭찬하고 보상해주어라.



ㆍ회사 수익

서비스 비전 선언문을 작성하라.

서비스 과정은 회사의 서비스 비전과 통해야 한다.

핵심 고객이 누구인지 확실하게 파악하라.

유명해지고자 하는 분야를 결정하라.



ㆍ고객 만족

감정적인 면에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라.

고객의 말을 경청하라.

온라인상에 나타나는 잡담을 관찰하라.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고객 자문단과 접촉하라.

적극적으로 고객의 피드백을 구하라.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고객에게 반드시 알려주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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