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웃음을 파는 남자

웃음을 파는 남자

저자
이상철
출판사
함께북스
출판일
2015-03-03
등록일
2015-09-2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진정한 재산은 무엇일까?

나는 단연코 신뢰와 의리, 선행이라고 본다.



권력의 칼은 녹슬고 오래가지 못하지만, 덕이 주성분인 선행의 칼은 녹이 슬지 않는다.

세상은 빛과 어둠, 좋을 때와 나쁠 때가 항상 공존한다. 그래서 나는 항상 당당하게, 감사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살고 있다. 아내에 대한 감사와 나를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더 없이 감사한 마음을 지니고 있다. 그런 마음으로 1년에 다섯 번씩 선대의 묘를 찾아 벌초하면서 조상님에게도 감사를 표시한다. 나도 언젠가는 농사꾼의 모습이었던 고향으로 돌아갈 것이다.

벼슬이 없어지면 서운한 것도 아니고 잃은 것도 아니다. 권력이란 잠시 빌려 쓰는 것이지 영원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욕망은 하늘을 찌르기 마련이다. 노력해서 얻은 결과는 값진 것이지만, 권모술수와 욕심으로 얻은 물질과 권세는 결코 오래가지 않는다.





웃음은 치유의 능력이 있다!



돈을 들이지 않고도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웃음과 미소이다. 특히 소외된 사람들에게는 미소만 보내도 위로가 된다고 한다. 웃는 낯에 침 못 뱉는다는 속담처럼, 화가 많이 난 사람에게도 대꾸하지 않고 웃음을 보이면 그 화가 곧 수그러들 것이다.

정치인은 시민들에게 끊임없이 웃는 얼굴을 보여야 한다. 미소 짓는 얼굴은 편안함과 친근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정치인이 국민들에게 웃음을 주지 못한다면 직무유기라고 생각한다.

나의 가장 큰 무기도 웃는 얼굴과 미소라고 생각한다. 10여 년을 장애인 시설을 다니면서, 웃는 얼굴이 소통의 지름길이었다.

갈등을 해결하고, 불행을 극복하고, 정신적인 고통을 치유한다. 많이 웃는 사람이 장수한다고 한다. 나는 웃음 전도사가 되고 싶다.





“웃으면 복이 와요!”



누군가는 말했다. 웃음과 미소를 보이지 않는 지도자는 직무유기라고. 웃음과 미소는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최소한의 배려이기 때문이다.

나는 무척이나 힘들고 괴로웠을 때 다소곳이 미소 짓는 아내의 얼굴로 많은 위로를 받았다. 그래서일까, 나는 웃음을 생활화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

웃음은 치유의 능력이 있다. 갈등을 해결하고, 불행을 극복하고, 정신적인 고통을 치유한다. 많이 웃는 사람이 장수한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웃음 전도사가 되고 싶어 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