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관계의 재발견
- 저자
- 김만기
- 출판사
- 다산북스
- 출판일
- 2015-06-25
- 등록일
- 2015-09-2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북큐브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목적을 갖고 만난 사람은 결코 오래가지 않는다“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 깨달은 김만기 교수의 관계 이야기
한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스트레스 요인 1위(직장인의 48.2%)는 인간관계라고 한다. 직장상사나 동료, 거래처 사람들과의 관계에 가장 큰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이다. 인간관계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일에서 받는 것보다 크다는 것이다. 사실 우리가 회사를 그만두고 싶은 이유도 일보다는 사람 때문이 경우가 더 많지 않은가?
하지만 주변을 살펴보면 스트레스 없이 주변 사람들과 잘 지내는 이들도 있다. 그들은 새로운 사람과 이야기도 잘하고, 어떤 성격의 사람과도 트러블 없이 지낸다. 하지만 우리는 대부분 그런 이들을 볼 때마다 ‘인간관계, 나만 어렵나?’라는 생각을 한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인맥이 필수라는데 나에게 쓸 만한 인맥은커녕 편안한 사람 찾기도 어려운 것 같이 느껴진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사람을 만나지 않고 살 수도 없다. 어쩔 수 없이 사람은 만나는데 관계를 맺고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는 사람들을 위해 글로벌 사업가 김만기 교수가 『관계의 재발견』을 펴냈다.
베스트셀러 『중국 천재가 된 홍 대리』의 저자 김만기 교수는 한국인 최초의 베이징대학교 유학생으로, 까다롭기로 유명한 중국인들과 함께 공부하며 많은 친구들을 만났다. 또한 글로벌한 기업을 운영하며 전 세계 사람들과 교류하고, 7000명이 넘는 베이징대학교 총동문회를 이끌기도 하면서, 사업과 강연, 저술,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그는 이런 다양한 활동 속에서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관계에 대한 자신만의 철학을 세웠다. 바로 관계는 ‘기술이 아니라 기본’에서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저자소개
김만기
중국 투자 전문가인 김만기 교수는 한중수교가 되던 해인 1992년 무일푼으로 중국 땅을 밟아 한국인 최초로 베이징대학교 유학생이 되었다. 영국 런던대학교에서 중국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본격적으로 중국 사업을 시작했다. (주)헤럴드차이나 대표로 재직하면서 중국 투자 컨설팅을 했고, 이후 중국 사모펀드를 조성하여 (주)랴오닝하이리더투자개발을 설립해 직접 중국 관련 사업을 추진했다. 중국 선양의 랜드마크가 된 거대한 쌍둥이 빌딩은 그가 성공시킨 대표적 투자 사례다. 현재는 중국 마케팅 회사인 (주)온차이나를 운영 중이다.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 정책자문위원과 중국 지방정부 경제 고문을 역임했고, 베이징대학교 초대 한국 총동문회장으로 활동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중국 경제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뒤 숙명여자대학교 중어중문학부 겸임교수와 한중미래문화 최고경영자과정SCUFU 지도교수로 재직하면서 중국 사업가와 교육자로서의 삶을 병행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중국과 중국 사람들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잘 그린 『중국 천재가 된 홍 대리 1, 2』(2014, 다산라이프)와 중국과 대만에 번역 출간된 『20대에는 사람을 쫓고 30대에는 일에 미쳐라』
(2011, 위즈덤하우스)가, 옮긴 책으로는 『차이나스리더스』(2002, 예담차이나)가 있다.
김만기 교수는 중국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성공한 사업가이자 중국을 더 잘 이해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는 중국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특히 어려운 중국의 사업 환경 속에서 성공한 그의 사업 성공 키워드는 ‘사람’이다. 다양한 사람을 경험하면서 얻은 그의 관계에 대한 철학은 사람 때문에 상처받고 아파하는 사람들에게 한 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줄 것이다.
이 책에는 훗날 세상에 혼자 남겨질 사랑하는 딸 탄영이가 자라서 인간관계가 힘들 때마다 읽어보고 힘이 되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담았다.
목차
프롤로그_관계는 두 얼굴을 가지고 있다
1장 받으려 들면 관계를 잃는다
모든 것은 약속으로부터
관계의 기본 언어는 ‘진심’
마음을 움직이는 데는 세 마디면 충분
시작은 주는 것
말하는 것보다 듣는 것이 먼저
2장 배신한 사람과의 관계는 위험하다
귀인은 기회를 그냥 주지 않는다
긍정 에너지가 가진 힘
좋은 관계는 성공도 함께 나누는 것
나쁜 관계를 지속할 이유는 없다
입장을 바꿔 생각해보라
3장 남과 비교하면 관계에 금이 가기 시작한다
일단 ‘나’부터
넘버원과 온리원
나를 세우는 것이 먼저
멘토, 나를 성장시키는 또 다른 ‘나’
닮고 싶은 사람은 누구인가?
4장 실력 있는 사람은 관계에 기대지 않는다
비즈니스 관계에서는 일이 중심
관계가 확장되면 능력도 커진다
관계는 양보다 질
‘좋은 소리’보다 ‘쓴소리’
어려움을 함께 나눠야 하는 이유
배우려 하는 만큼 관계는 발전
관계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
5장 접대와 식사의 차이를 만드는 힘
관계도 숙성기간이 필요
정면 돌파가 필요할 때
과하면 오래가기 어렵다
접대 말고 식사가 답
특별한 선물, 특별한 마음
에필로그_관계, 기술이 아니라 기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