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사업을 시작해서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데 필요한 다음과 같은 포괄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창업 분야에서의 최신 경향, 사업 타당성 분석과 기회 발견, 전략적 포지셔닝, 재무와 자금관리, 사업 계획서 작성과 창업 아이디어 대회 준비, 고객, 마케팅, 판매, 유통, 사회적 책임 등의 내용이 실려 있다.
목차
제 1 장 기업가정신이란?
제 2 장 기회 발견과 실행 가능성 분석
제 3 장 사업을 위한 기본적 조사
제 4 장 사업 계획
제 5 장 고객과 목표 시장
제 6 장 경쟁 분석, 전략적 포지셔닝, 위험 측정
제 7 장 자금 관리
제 8 장 자금 원천의 탐색
제 9 장 마케팅의 기본 요소
제 10 장 마케팅 전술
제 11 장 판매와 유통
제 12 장 경영과 리더십
제 13 장 인적자원관리
제 14 장 생산
제 15 장 기술
제 16 장 사회적 기업 창업 및 사회적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