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매일 두부

매일 두부

저자
김수연
출판사
포북
출판일
2017-07-12
등록일
2018-02-0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 책은 그동안 살림 북을 비롯해 인테리어, 요리, DIY 등 다양한 실용서를 기획해 온 에프 북의 요리 파트 시리즈 중 첫 번째 책이다. 날마다 매 끼니 다른 메뉴로 집밥을 차려야 하는 주부들의 고심을 함께 들여다보고, 냉장고 속에 늘 있는 재료가 무엇인지 살펴본 후 기획된 요리 시리즈 중 하나다. 건강과 실속, 어느 하나 놓치지 않는 재료를 선택하고, 매일 다르게 적용할 수 있는 실속 레시피를 모았다.
시리즈 중 첫 번째는 바로 두부. 두부는 가격이 착한 것은 물론 영양 면에서도 뒤지지 않는 베스트 요리 아이템. 〈매일 두부〉 한 권이면 냉장고 속 텅 비고 두부 하나 달랑 있어도 자투리 재료들을 활용해 근사한 반찬을 차려낼 수 있다.

F · book Spoon은 싼 재료로 맛있게, 매일매일 다르게!
주부들의 요리 관련 관심 아이템을 엮어 연이어 출간될 예정이다.


살림 · 실용 전문 기획사 에프북의 요리 시리즈 첫 번째
〈작은 집이 좋아〉 〈리넨이 좋아〉 〈살림이 좋아〉 그리고 〈에프북 리빙 시리즈〉 등을 선보이며 살림 · 실용 전문 기획사로 알려진 에프 북에서 선보이는 요리 무크 시리즈.
매일 뭐 해 먹을까, 집밥의 고수들조차도 늘 하게 되는 고민을 같은 주부의 마음으로 공감하며 쉽게 구하는 재료, 늘 가까이 있는 재료, 냉장고 감초 재료들을 골라내고, 그 재료들을 활용해 매일 쉽고, 풍성하게, 그리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들을 시리즈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그 첫 번째 책이 바로 〈매일 두부〉다.

거품을 쏙 빼고 실용을 더한 알찬 요리 책
주방에서 바로 편하게 펴서 활용할 수 있는 제본
에프 북 스푼 시리즈 〈매일 두부〉는 주부들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커피 한 잔 값으로 득템할 수 있도록 거품을 쏙 뺐다. 주방 한 켠에 세워두고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페이지는 컴팩트하게 줄이고, 대신 매일 다른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정보는 알차게 담았다.
또 한 가지, 읽는 책이기 보다 레시피를 보고 계량해야 하는 책이므로 세심하게 실용을 더 했다. 요리를 하면서 편하게 볼 수 있도록 쉽게 펼쳐지는 제본 방식. 매일 뭐해 먹을까, 고민하는 주부들이 앞치마 질끈 두르고 요리 시작할 때 펼쳐 놓고 바로 바로 보면서 활용이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값 싸고 영양은 높아 더 고마운 두부
에프북 스푼 시리즈의 첫 주인공인 이유
연두부, 순두부, 생두부, 찌개용, 부침용 등등 그 종류도 다양한 두부. 두부의 영양은 두 말하면 잔소리고, 어느 요리에나 빠지지 않고 감초 역할을 하는데다가 그 두부의 가격이 참 착하다. 마트까지 갈 필요도 없이 편의점이나 동네 수퍼에만 나가도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도 매력이다. 반찬 없을 때 따뜻하게 데워 양념만 얹어도 반찬이 되고, 갖은 야채 넣어 볶아 철판에 내면 일품 메뉴로 변신한다. 생각보다 활용 범위가 넓은 두부, 그래서 에프북 스푼 시리즈의 첫 번째 주인공으로 간택됐다.

에프북 스푼 시리즈의 슬로건!
싼 재료로 맛있게, 매일매일 다르게!
그야말로 ‘매일 매일’에 포인트를 맞췄다. 적어도 하루에 한 끼, 많게는 삼시 세 끼 메뉴를 고심해야 하는 것이 주부들의 현실이다. 특별한 날 별식이나 잔치 요리도 궁금하지만 매일 무엇으로 가족들 입을 즐겁게 할 것인지가 코앞에 닥친 문제. 따라서 매일매일 펼쳐서 따라 할 수 있는 메뉴들을 엄선했다. 무엇보다 비싸고 구하기 어려운 재료가 아닌, 언제나 손을 뻗으면 득템할 수 있는 재료에 착한 가격까지!
〈매일 두부〉는 크게 두부를 재료로 한 국, 찌개, 반찬, 일품 요리 등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부 레시피로 부침이나 조림이 단골이라는 점을 감안해 기초 조리를 꼼꼼히 다뤘고, 보관이나 영양에 대한 내용도 알차게 실려 있다. 두부 요리에 살짝 품격을 가미해 일품요리를 선보였고, 여자들의 마음을 담아 두부 다이어트 요리도 함께 다뤘다.
말 그대로 이 한 권으로 30일 매일 다른 두부 요리를 선보일 수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