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오늘 저녁은 고기 요리 먹자: 초간단 돈가스부터 로스트비프까지

오늘 저녁은 고기 요리 먹자: 초간단 돈가스부터 로스트비프까지

저자
유키마사 리카
출판사
반니
출판일
2020-09-14
등록일
2020-10-2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불고기와 삼겹살 구이에 질렸다면,
오늘 저녁에는 색다른 고기 요리를 해보자!

소고기와 돼지고기 맛을 제대로 끌어올리는 엄선된 레시피 62
한식·일식·중식·양식·태국식·헝가리식까지 모든 고기 요리를 한 권에 담았다

▼ 불고기와 삼겹살 구이에 질렸다면 오늘부터 색다른 고기 요리에 빠져보자
언제까지 불고기나 삼겹살 구이만 먹을 것인가? 제대로 된 고기 요리 하나면 오늘 저녁 식탁이 풍성해지고, 손님 초대 요리도 두렵지 않게 된다. 늘 해 먹던 고기 요리도 준비 과정이나 레시피 한 단계만 바꿔 봐도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요리로 뒤바뀐다. 그 비결은 고기의 부위별 특징을 알고 요리마다 부위별로 고기 맛을 최대한 끌어내는 방법과 고기 요리의 기본기 몇 가지를 익히는 데 있다.
고기 요리 전문가로 잘 알려진 인플루언서이자 요리 연구가 유키마사 리카도 예전엔 고기 요리하면 햄버거 스테이크와 돼지고기 구이가 고작이었단다.
“고기 하면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세 종류와 그걸 다시 간 고기와 얇게 저민 고기 두 종류로 나누는 게 고작이었습니다. 그러나 소고기나 돼지고기에도 여러 부위가 있고 그 부위에 따라 요리가 달라지고, 덩어리 고기로도 요리를 하고, 더 나아가 고기와 어울리는 와인까지 선택해야 하는 육식 문화는 저에게 큰 충격이었습니다.”
저자는 미국 유학 시절 처음 접하게 된, 덩어리째 요리하는 서양식 고기 요리와 와인 페이링을 접하고부터 다양한 고기 요리의 세계에 푹 빠지게 됐다. 예를 들어 돼지고기 로스 오븐 구이라면 120℃, 150℃, 160℃ 등의 온도에 따라 육즙이 달라진다거나 같은 스테이크를 구워도 샐러드 오일, 올리브 오일, 버터에 따라 맛이 달라지고 사용하는 소금에 따라서도 맛이 달라진다는 걸 알게 되었다. 결국 소고기나 돼지고기의 부위별 특성을 알고 조리법을 생각하는 일이 직업이 되었다.
육류라는 식재료를 테마로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은 후에야 저자는 이 책에서 소개할 레시피를 완성했다. 또한 이 일을 계기로 도쿄 신바시에 아메리칸 비프와 캘리포니아 와인을 선보이는 멋진 레스토랑 ‘FOOD DAY’를 오픈해서 스테이크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