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세상 편한 혼밥

세상 편한 혼밥

저자
박미란
출판사
대경북스
출판일
2020-09-23
등록일
2020-10-2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 시대의 혼밥러들을 위한 한식대가 박미란의 50가지 레시피.
구하기 힘든 재료들이 아니라 냉장고를 열면 늘 있을 법한 흔한 재료들과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쉬운 레시피로, 배달음식과 인스턴트에 질린 현대인들에게 집밥의 멋과 맛을 전해줄 요리 길잡이.



# “철수야, 영희야 밥 먹어라~~” 어둑어둑 해지는 저녁, 집집마다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면 엄마가 아이들 부르는 소리가 골목골목 울려 퍼졌습니다.

# “밥 먹었어?” 집 떠난 자식에게 엄마가 하는 첫 마디는 항상 ‘밥 먹었어?’였습니다. 끝마디도 ‘밥’이었습니다. “꼭 밥 챙겨 먹고 다녀라.”

# 그렇지만 그건 다 지난 추억이고, 이제는 할 게 너무 많아 너무 바빠서 밥을 하기는 커녕 제대로 먹을 시간조차 없습니다.

# TV방송은 전국 방방곡곡의 맛있는 음식과 조리법을 연일 쏟아 냅니다. 손가락을 몇 번만 움직이면 휴대폰 속의 원하는 음식이 원하는 시간에 집으로 옵니다. AI가 밥도 만들어 주는 시대가 왔습니다. 바야흐로 간편식, 배달음식, 혼밥의 전성시대입니다. 음식이 홍수 난 것처럼 넘쳐납니다.

# 그럴수록 엄마가 행주치마에 젖은 손을 닦으며 밥 먹으라고 부르는 모습이 떠오르고 우리 마음은 그때로 자꾸 거슬러 올라갑니다.

# 이 마음만은 내 마음대로 할 수 없습니다. 엄마와 집밥은 영원한 그리움이니까요. 정신없이 돌아가는 삶도 어쩔 수가 없습니다. 일상생활은 현실이니까요.

그렇다면 이 두 가지를 조화시킬 수는 없는 걸까요? 그래서 ‘세상 편한 집밥’의 저자 한식대가 박미란 고수가 2년 만에 또 나서게 되었습니다. 빠르고, 편하고, 경제적이고, 다양한 메뉴가 요즘 현실입니다. 여기에 그리움을 더해 직접 조리하는 재미를 느끼면서 맛있고 안전하게 드실 수 있도록 ‘집밥과 거의 같이 만들 수 있는 가정간편식 노하우’를 담아 보았습니다.

아무쪼록 이 한권의 책을 통해 혼밥을 하더라도 ‘집밥’의 감성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