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이 줄 서는 식당의 비밀
왜 그 가게는 손님이 넘칠까?
음식 맛을 내는 만큼 고객 마음을 얻는 것도 중요하다
외식업을 시작하고 대다수가 얼마 후면 가게를 접는다. 그 가게는 또 외식업으로 새롭게 시작하려는 이가 들어온다. 결과는? 그도 역시 오래 버티지 못하고 문을 닫는다. 대한민국 자영업의 대표격인 외식업의 현주소다. 그렇다고 망하는 이들만 있을까? 그렇지 않다. 빈손으로 시작해 성공 신화를 만들어 내는 이들은 여전히 존재한다. 이들은 보통 사람들과 무엇이 달랐을까?
이 책은 외식업으로 성공할 수 있는 정보를 담았다. 잘 나가는 식당은 그들만의 특별한 노하우가 있기 마련이다. 그 노하우는 과연 스킬에만 머무르는 것일까? 그렇지 않다. 그들은 영혼을 담아 장사를 했고 고객의 마음을 얻는 일에 최선을 다했다.
저자는 오랜 기간 외식업 현장 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외식업을 시작하거나 혹은 현재 외식업을 하면서 매출을 올리고 싶은 이들의 간절한 열망과 바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한 사람 한 사람 찾아가서 A~Z까지 친절하게 알려 주고 싶지만 그렇지 못한 현실을 극복하고자 책을 발간했다.
이 책을 통해 외식업의 기본 서비스 마인드와 고객의 마음을 얻는 법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알고 보면 거창한 것들이 아니다. 간과하고 있던 사소한 것들일 수 있다. 그러나 그것부터 챙기라고 저자는 말한다. 신선한 재료, 서비스, 마음가짐, 진실함, 맛을 내는 장인으로서의 자세, 고객 감동은 거기서부터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