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잘 모이는 공식
미리보기

잘 모이는 공식

저자
김경필 저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출판일
2017-03-09
등록일
2017-08-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금리는 밑바닥, 대출이자는 고공행진, 내 월급은 제자리!
지금 이 시대에 필요한 ‘잘 모이는 공식’에 주목하라!


월급은 제자리지만 물가는 잘만 오르고, 예금 금리는 1퍼센트대지만 대출이자 금리는 상상을 초월하는 시대! 한마디로 돈 모으기가 쉽지 않은 시대다.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체계적인 월급 관리를 위해 지난 8년간 매달 재테크 세미나를 진행해온 김경필 저자는 2,000여 명의 직장인들에게 돈 관리를 하는 데 있어서 가장 큰 애로 사항이 무엇인지 물었다. 다양한 대답이 나올 거라는 예상과 달리 답변은 두세 가지로 압축되었는데, 그 가운데 가장 많은 대답은 ‘돈이 잘 안 모인다’는 것이다. 잘 안 모인다는 대답은 모으지 않았다가 아니라 열심히 모았지만 생각과 달리 결과가 신통치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돈을 모으긴커녕 마이너스만 생기지 않아도 다행이라고 입을 모은다. 그렇다면 정말 이제 돈 모으기란 더 이상 불가능한 일일까? 저자는 그렇지 않다고 단호하게 말한다. 천만 원만 넣어놔도 두 자릿수의 이율이 붙는 시대에는 무조건 저축만 해도 부유한 미래를 그릴 수 있었듯이 저성장, 초저금리 시대에는 또 그에 맞는 재테크 방식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전히 사람들은 적금 대신 펀드를 넣으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기대하고, 허리띠를 졸라매서 절약하면 지금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다고 착각한다. 안타깝게도 그렇지 않다! 이런 생각도 금융위기 전에 만들어진 낡은 재테크 관습일 뿐이다. 2017년의 재테크는 달라져야 한다. 높은 수익률이 아닌 목표 달성률을 기준으로 돈 모으기에 집중해야 하며, 이제는 무조건 절약보다는 제2직업과 삶을 대비하기 위한 적절한 자기 투자가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알고 있던 재테크 공식에서 벗어나 오늘에 맞는 ‘잘 모이는 공식’으로 새롭게 무장해야 한다. 지금부터 잘 모이는 공식을 실천하는 ‘잘모공’들의 노하우를 따라가 보자.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