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관계가 풀리는 태도의 힘
- 저자
- 사토 야마토 저
- 출판사
-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 출판일
- 2019-05-27
- 등록일
- 2019-07-0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너무 가까워도, 멀어도 문제인 인간관계나를 잃지 않으면서 남과 잘 지내는 33가지 태도의 기술 ‘참견이 아니라 배려를 한다’ ‘모든 사람과 다 친해질 수 없다는 걸 깨닫는다’ ‘서로의 영역을 이해하라’ ‘실수가 아니라 대응 방법 때문에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을 명심한다’ ‘때로는 도망쳐도 좋다’. 그 의미를 곱씹을수록 정답임을 깨닫게 되는 태도들이다. 『관계가 풀리는 태도의 힘』은 태도를 통해서 인간관계에 접근한다. 인간관계란 결국 태도에서 결정되며, 태도를 조금만 바꿔도 큰 힘 들이지 않고 인간관계를 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드라마 [리갈하이]와 [고스트 라이터]의 자문을 맡은 일본의 사트 변호사인 저자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인간관계라는 방정식을 하나하나 풀어간다. 관계 속에서 벌어지는 다툼과 오해를 소송으로 비유해보자. 모두에게 힘든 일이다. 이기든 지든 지난한 시간과 스트레스를 받는다. 불필요한 갈등을 만들지 않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이것이 나를 지키는 일이기도 하다. 내가 힘들지 않는 선에서, 남에게도 좋은 인상을 남기는 인간관계의 태도 33가지를 함께 익혀보자.
저자소개
레이법률사무소 대표 변호사이며 연예인의 권리를 지키는 일본 엔터테이너라이츠협회 공동 대표이사와 후생노동성 〈노동교육에 관한 지원 대책〉 교재 제작 특별위원을 맡고 있다. 저서로 《꼼수 공부법》, 《니카이도 변호사는 오늘도 일이 없다》, 《제로부터 최강의 인맥을 만드는 후배력》 등이 있다.
또한 한국에서도 인기를 끈 드라마 〈리갈하이〉, 〈고스트 라이터〉, 〈슈츠〉의 법률 자문 및 감수를 비롯해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스트레스의 대부분은 인간관계에서 비롯된다. 하지만 그게 싫다 고 해서 모든 관계를 끊거나 도망칠 수도 없다. 이에 저자는 인간관계는 태도를 바꿈으로써 얼마든지 쉬워질 수 있다고 말한다. 필요한 건, 최소한의 노력으로 모두와 원만하게 지내는 태도의 기술이다. 소송이 그렇듯 다른 사람과 다퉈봐야 힘든 것은 본인 이다. 불필요한 다툼과 문제는 한 모두에게 이롭다. 변호사인 저자가 말하는 33가지 방법을 일상에 적용하다보면 나를 지키며 다른 사람과 별 탈 없이 지내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태도만 살짝 바꿔도 인간관계가 편해진다1장 나를 지키며 남과 잘 지내는 사람의 태도 8가지01 인간은 편견으로 똘똘 뭉쳐 있다: 사람은 자신이 보고 들은 것에 지배되는 존재임을 인정한다02 누구나 자신을 중시한다: 상대에게 너무 많은 것을 바라는 나를 인정한다03 저마다 스트레스를 느끼는 지점이 있다: 애초에 갈등을 방지하는 ‘후각’을 익힌다04 기쁨을 느끼는 지점은 사람마다 다르다: 가장 효율적인 스트레스 발산법을 찾는다05 인간관계의 규칙에는 정답이 없다: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배운다06 밤에 생각하면 감정에 치우치기 쉽다: 시간대를 구분해서 고민한다07 때로 어떤 일은 무시해도 좋다: 상처받을 필요 없는 일에 일일이 상처받지 않는다08 아무리 해도 안 된다면, 도망쳐도 좋다: 절대 배수진을 치지 않는다2장 관계가 술술 풀리는 사람의 태도 15가지09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살핀다: 모든 행동은 타인이 어떻게 볼지를 기본으로 생각하라10 지나치게 마음 좋은 사람은 어느 날 갑자기 미움받는다: 남의 부탁을 너무 잘 들어주지 마라11 너무 맑은 물에는 물고기가 살 수 없다: 자신이 옳다고 무조건 밀어붙이지 마라12 ‘왜 나만!’이라는 생각을 버린다: 나만 희생한다는 생각을 내려놓는다13 상대에게 유연하게 맞춰준다: 커뮤니케이션의 타이밍을 포착하라14 참견이 아니라 배려를 한다: 고맙다는 말을 들으려면 이렇게 커뮤니케이션하라15 인간관계에서는 오방미인이 딱 적당하다: 모든 사람과 깊은 사이가 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16 신중하면서도 편하게 살아간다: 공포주의와 낙관주의를 적절히 구분해 사용하라17 ‘대화의 캐치볼’에서 달인이 된다: 상대에게 맞추려고 자신을 지나치게 소모하지 마라18 자신의 ‘톤’을 유지한다: 모든 사람과 온화한 관계를 맺어라19 인사는 상대에게 어필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목적이 있는 인사’로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남겨라20 친해지고 싶을 땐 이유를 만든다: 서로 기대고 의지하는 관계를 만들어라21 신체적 접촉으로 친밀함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사람마다 갖고 있는 ‘영역’을 이해하라22 상대를 따라 함으로써 갈등과 분쟁을 피한다: 상대의 행동은 물론 가치관에 동조하는 태도를 보여라23 길을 안내하거나 목적지를 설정하는 사람이 된다: 커뮤니케이션에서 한 발 앞서나가 분위기를 이끌어라3장 이미 생긴 문제를 부드럽게 해결하는 사람의 태도 10가지24 우선 침착하게 다른 사람을 잘 살펴본다: 화를 돋울 타이밍을 피해서 말을 걸어라25 다투었다면 상대의 ‘소화기 스위치’를 찾는다: 상대의 화를 가라앉히는 데 무엇이 필요한지 파악하라26 상대의 본심을 끌어낸다: ‘듣기 기술’로 화를 내는 원인을 찾아라27 상대의 말에 적극적으로 맞장구친다: 적절한 호응으로 상대의 욕구를 만족시켜라28 실수했을 때는 즉시 사과하고 개선책을 제시한다: 실수가 아니라 대응하는 방법 때문에 다툰다는 것을 명심하라29 현명하게 반론한다: 내가 말할 타이밍을 잘 맞춰라30 사실관계를 전달하는 능력을 기른다: 변명과 설명의 차이를 이해하라31 다툰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든다: 공통의 적을 찾아내 분쟁을 근본부터 해결하라32 빼앗는 사람이 아니라 주는 사람이 된다: 서로에게 득이 되는 상황을 만들어 화해의 길을 찾아라33 인간관계를 고의로 잠재운다: 아무리 애써도 수습되지 않을 때는 최후의 수단을 사용하라에필로그/ 태도가 달라지면 인생이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