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언제까지 물건만 팔 것인가?라이프스타일을 판매할 때 고객이 열광한다!4시간을 줄 서서 마시는 블루보틀 성수 카페, 전 세계에 홈퍼니싱을 이끈 이케아, 미니멀라이프 열풍을 일으킨 무인양품, 책이 아닌 경험을 파는 츠타야 서점. 이들의 공통점은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브랜드라는 것이다. 사실 어디서나 커피를 마실 수 있고, 수많은 곳에서 가구와 생활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 그런데 왜 이 기업들에는 사람들이 열광을 넘어 팬덤이 형성될까? 바로 ‘라이프스타일’을 판매하기 때문이다.남들과 차별화된 일상은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이색적인 트렌드로 작용한다. 그렇기 때문에 라이프스타일 기획과 마케팅은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요즘 시대 소비자들의 마음을 끌어당긴다. 저자는 라이프스타일 기획이 어떻게 고객을 팬으로 만들 수 있는지 그리고 다가오는 미래에 어떤 라이프스타일이 가치 있는지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평생 고객을 만드는 ‘성공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찾아보자!
저자소개
호기심 많은 라이프스타일 탐험가.
자신이 지금 어디에 서 있는지 시간과 공간을 지각하려고 애쓰는 사람. 그게 일종의 성숙한 어른으로 성장해가는 과정이라고 스스로 믿으며 매주 주말이 되면 책 한 권 봇짐에 찔러넣고 지도를 보고 걸어다니며 세상 변화에 대한 호기심을 채우는 것에 가장 흥미를 느낀다.
지금까지 20년간 사업을 끌어오면서 여전히 그 무게에 힘겨워하지만, 또한 그 짜릿한 도전과 탐구 정신이 자신을 지탱해온 원동력이었음에 무한한 감사를 느끼며 살아간다.
고려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대기업 삼성을 다니던 평범한 행보를 스스로 이탈해 인터넷 초창기에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시작했고, 지금은 의식주 전반에 걸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연결하는 웰니스 플랫폼을 만들어 새로운 도전과 실험으로 세상을 헤쳐나가고 있다.
인스타그램 @arian_zenith
목차
프롤로그 _ 바뀌는 일상, 새로운 라이프스타일1장 왜 잘되는 기업은 라이프스타일을 판매할까?4시간 줄을 서더라도 꼭 가고 싶은 그곳에는 무엇이 있을까?왜 코엑스는 별마당 도서관을 만들었을까?천억 매출의 성공 신화, 안다르는 요가복이 아니다브랜드는 왜 팬덤 문화가 필요한 것일까?혼라이프가 소비의 패러다임을 바꾼다이케아, 2030세대와 함께 홈퍼니싱을 이끈다무인양품, 노 브랜드 스토리로 전 세계 미니멀 라이프스타일을 이끌다2장 자랑하고 싶게 하라인스타그램, 일상이 모여 대중의 취향을 바꾼다가봤다고 자랑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공간, 테라로사의 열정미디어에 나타난 라이프스타일 - 사람, 패션, 스타일품위 있는 나를 관리하는 라이프스타일지금은 리뷰어의 시대, 내 취향을 이끌어준다3장 경험을 자극하라취향을 찾아 다양한 모임에 사람들이 모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정보 과잉의 시대, 사람들은 명상을 필요로 한다룰루레몬, 라이프스타일로 한국 시장을 공략하다나답게 달리자! 2030 러닝 열풍웰에이징을 이끄는 라이프스타일 - 셀렉스소유보다 경험을 구매하는 라이프스타일, 구독형 소비를 부른다이동 수단의 변화가 라이프스타일을 바꾼다오감의 힐링을 기획한 라이프스타일 호텔4장 퍼스널 라이프스타일을 기획하라변화의 중심에 선 리테일, 지금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재택근무, 원격근무, 직장인들의 새로운 일상이 시작된다디지털 플랫폼이 개인 삶의 핵심 공간으로 부상한다무한 확장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유튜브에 참여하라모두가 힐링을 원하는 시대, 자신에게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기획해보자포스트 코로나, 나를 위한 새로운 일상을 준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