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온택트,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저자
- 이수진 저
- 출판사
- 비비투(VIVI2)
- 출판일
- 2020-10-21
- 등록일
- 2021-01-2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59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카자흐스탄 명문 키맵대학교 ‘명강의 교수상’ 수상자, 이수진 교수!교육 현장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온택트 솔루션, 온라인 수업 Q&A 수록!온라인 명강의를 위한 교육 백신교육의 패러다임이 전환되는 이 시기, 아이들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 어떻게 수업에 참여시킬 수 있을까? 교수자나 학습자의 질문이 늘어갈 수밖에 없다. 그러한 질문들에 대해 명료하게 응답하게 하는 이 책은 간단한 인터넷 검색으로 얻을 수 있는 지식을 넘어 가르침과 배움, 배움과 실천 사이의 연결고리를 잇는 온라인 교육의 총체적 솔루션이다. 교육 현장 마인드 셋과 동시에 온라인 수업에 따른 디지털 스킬에 대한 실용적인 안내서로서 교육 현장의 실제적인 사례를 통해 온라인 플랫폼의 사용 방법과 온라인 수업의 특성에 따른 교수 설계 방법을 제시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의 새로운 공식을 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저자소개
키맵대학교 영어교육과 교수. 명강의 교수상(Teaching Excellence Award, 2018-2019) 수상자.
2009년 뉴욕주립대학교(State University of New York at Buffalo)에서 영어교육학으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한양대학교 영어교육위원회 수석연구원으로 일했다. 2017년 여름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이주하였으며, 그때부터 지금까지 키맵대학교(KIMEP University) 영어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대학원 재학 시절부터 가르치는 일을 시작해 꾸준히 대학 강단에서 학생들과 소통해 온 저자는 가르치는 일을 천직으로 여기며, 2019년 재직 중인 대학에서 ‘명강의 교수상(Teaching Excellence Award)’을 수상하였다. 오랜 세월 같은 자리에서 많은 사람들의 쉼터와 이정표가 된 느티나무처럼, 배움의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한 그루의 느티나무가 되길 소망한다. 이를 위해 오늘도 가르치는 일에 정성을 다하고 있으며, 이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
논문은 「A Case Study of one English Language Teacher’s Practices and Beliefs about Oral Corrective Feedback」(2020), 「Impacts of Reflective Tools on Novice EFL
Teachers’ Self-efficacy Beliefs in Developing Countries : a Kazakhstan Case Study」(2020), 「Kazakhstani EFL Instructional Teaching Strategies towards Heterogeneous Classroom」(2020) 외 다수가 있으며, 저서는 『A Guide Book for Teaching in General(교수법 가이드북)』, 『A Guide Book for Teaching in English(영어 강의 가이드북)』이 ‘한양대학교 ERICA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출간되었다.
목차
추천사 5프롤로그 8PART 1 온택트 시대, 교육을 바꾸다 23줌 코칭을 넘어 인생 수업으로만나지 않더라도 접촉은 더 많이온택트 시대와 교육 혁명미래 교육의 표본, 칸아카데미하버드보다 까다로운 미네르바스쿨PART 2 어떤 교사가 필요한가? 49교수자의 새로운 역할을 발견하다전달할 것인가 vs 도울 것인가이끌 것인가 vs 함께 찾을 것인가독점인가 vs 협력인가수직인가 vs 수평인가밀어붙일 것인가 vs 동기를 부여할 것인가말할 것인가 vs 들을 것인가PART 3 새로운 교수법, 플립 스쿨(Flip SCHOOL) 81신나는 거꾸로 학습, 플립 러닝(Flip learning)퍼스널 브랜딩으로 이어주는 디지털 스토리텔링(Digital Storytelling)말로 생각을 표현하는 시간, 온라인 소통(Online Conversation)글로 나를 단단하게, 힐링 글쓰기(Healing Writing)잠자는 메타인지를 깨우자! 온라인 튜토리얼(Online Tutorial)배움을 진단하는 온라인 평가(Online Assessment)함께 가는 즐거움, 라이프 멘토링(Life Mentoring)PART 4 온라인 수업 설계는 이렇게 109수업 설계 모델 이해하기비실시간 온라인 수업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줌 플랫폼에서의 실시간 온라인 수업 설계패들렛으로 상호 작용이 활발한 온라인 수업 만들기플립그리드로 생동감 있는 온라인 수업 만들기온라인 수업에서 성취도를 높이고 격차를 줄이는 법PART 5 변함없이 유용한 티칭 꿀팁 141감정 소통, 교수법의 꽃!아름다운 마무리는 곧 새로운 에너지수업의 시작과 끝은 확실하게수업 계획 공유로 안정적인 수업새로운 내용을 먼저숙제의 의미는 선명하게수업 교재는 멘토수업을 역동적으로 바꾸는 활동학생들의 이름을 외우나요배움의 즐거움이 수업의 핵심문제 행동은 초기에 잡아야이수진 교수와 함께하는 온라인 수업 Q&A 185참고자료 204